사업 재정 성공
▲ⓒPexels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기독교인은 사업과 재정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비즈니스와 금융 분야에서 성공하고자 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최선의 조언을 얻기 위해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다. 성경은 모든 신자가 순종한다면 노력을 성공시킬 수 있는 지침을 담고 있다.

비즈니스와 금융 분야에서 성공한다는 것은 실제로 하나님 나라의 일부다. 우리는 그것을 눈치 채지 못했을 지 모르지만 예수께서는 돈, 직장 상사, 종업원, 투자 및 무역과 관련된 삽화를 사용하여 하나님 나라에 관해 자주 말씀하셨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라.

-마태복음 25장 14~30절에서 달란트의 비유를 읽을 수 있다. 본문에서 3명의 남자에게 다양한 양의 재능을 위임하는 주인을 볼 수 있다. 그 중 2 명은 이익을 냈다.

-마태복음 13장 44절에서 한 밭에서 보물을 발견하고 그것을 숨기고 그 밭을 살 수 있는 모든 것을 팔았던 한 남자를 읽는다.

-마태복음 13장 45~46절에서 값진 진주 비유에 관해 읽는다. 여기서 상인은 매우 귀중한 진주를 사기 위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판매한다.

예수님은 또한 돈을 포함하지 않은 비유에 대해서도 말씀하셨지만, 돈 이야기를 사용하여 하나님 나라의 원리에 관해 예수님이 말씀하신다는 사실은 하나님께서 실제로 재정에 대해 잘 알고 계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그 분은 세상의 모든 억만 장자들보다 돈에 대해 더 많이 알고 계신다.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이사야 55:8-9)

그렇다면 왜 그리스도인들이 사업에서 성공하기를 원해야 하는가? 왜 우리는 때때로 우리의 돈을 늘릴 수 없는가? 야고보 사도는 이에 대해 하나의 중요한 해답을 준다.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야고보서 4:3)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를 재정적으로 번성케 하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우리가 그 분이 원하시지 않는 것에 돈을 쓰게 되는 것이 문제의 핵심이다. 우리는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께서 우리를 축복하신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이 다른 어떤 것보다 더 많이 재정에 대해 알고 계시며, 이기적인 목표를 위해서만 성공한 기독교 사업가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했으므로 사업과 재정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가? 방법은 다음과 같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 6:33)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먼저 찾을 때, 필요한 모든 것이 우리에게 제공 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그러나 왜 우리는 하나님을 구해야 하는가? 주일에 교회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가? 우리가 번영하기를 원한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찾지 않으면 안된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마태복음 6:24)

그러나 우리 중 일부는 하나님을 구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종교적인 것으로 생각하거나 하루 종일 교회에서 보내는 것으로 생각한다. 그것은 그런 뜻이 아니다. 이 문제에 있어서, 그것은 그분의 말씀에 복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여호수아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