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항상 ‘예스’로 응답하시는 6가지 기도

강혜진 기자 입력 : 2017.11.28 16:40

“저를 통하여 당신을 영화롭게 하소서”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존 파이퍼 목사는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 ‘DesiringGod.org’에 하나님께서 항상 응답하시는 6가지 기도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파이퍼 목사는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기도를 듣고 응답해주신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항상‘예스’로 답해주시는 몇 가지 기도가 있다. 이 기도는 항상 긍정적으로 응답되고, 정확하게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약속을 구하는 기도이다. 우리가 그분의 말씀을 통한 그분의 역사를 놓고 기도할 때 응답은 항상 ‘예스’가 된다”고 설명했다.

파이퍼 목사는 항상 ‘예스’로 응답되는 6가지 기도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저를 통하여 당신을 영화롭게 하소서

“대저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리라”(합 2:14)

2. 저를 용서하소서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요일 1:9)

3. 제게 당신을 더 많이 드러내 주소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렘 31:33~34)

4. 제게 지혜를 주소서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 1:5)

5. 당신께 순종할 수 있는 힘을 주소서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 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 2:12~13)

6. 잃어버린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 24:14)

파이퍼 목사는 “만약 우리가 기도 안에서 더욱 자라고 성숙해진다면, 굳이 응답되는 시기를 정해 놓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새로운 명상법을 배울 필요도 없고, 숲 속에 기도처를 만들 필요도 없다. 다만 우리가 그분의 은혜를 떠나 재앙 속을 걷고 있는, 매일의 생활 속에 하나님이 필요한 존재임을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의 중재가 없는 우리의 인생은 난파된 배와 같다.

복음은 ‘당신은 약하고 죄인이고 결함이 많고 부족하지만 하나님은 강하고, 은혜로우시고, 선하신 분이며, 늘 우리의 기도에 응답할 준비를 하고 계신다’고 외친다. 그분이 이미 당신에게 약속한 것을 구하라. 우리는 위대한 언약자, 공급자, 왕이신 그분을 얼굴과 얼굴로 마주보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