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디스코드가 자체적으로 비교한 음성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
음성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DISCORD)’가 급부상 중이다.

‘디스코드’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 5월에 출시됐고 현재 하루 평균 900만 명의 이용자, 2억개의 메시지가 오가고 있다.

‘디스코드’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체적으로 “무료 서비스”와 “보안”, “다양한 서버 이용”, “CPU 사용량”, “이미지, 비디오, 링크 공유 기능”, “음질” 등을 ‘디스코드’의 장점으로 설명하며, 유명 음성채팅 프로그램 ‘벤트릴로(VENTRILO)’와 ‘팀스피크(TEAMSPEAK)’, ‘스카이프(SKYPE)’를 비교하고 있다.

또한 “All-in-one voice와 문자가 무료이고, 보안이 확실하고, 컴퓨터와 해드폰에서 다 사용 가능합니다. 더 이상 TeamSpeak 서버에 요금 내지 마시고, 귀찮게 Skype 쓰지 마세요”라는 문구도 사용하고 있다.

실제로 ‘디스코드’를 사용한 유저들로부터 “노이즈가 심했던 스카이프의 단점을 살렸다”며 ‘깨끗한 음질’과 ‘마이크 감도’를 장점으로 꼽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디스코드’는 스카이프, 카카오톡 타 메신저와 비슷한 형식을 갖고 있으면서 개별 서버를 생성할 수 있는 특징 또한 있다. 계정 가입의 경우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고, 친구 추가를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다음은 이메일 인증 과정.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https://discordapp.com/)접속>다운로드>계정가입>계정 등록하러 가기 버튼 클릭>가입시 입력했던 메일로 인증메일 전송>인증버튼(Verify Email)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