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박기영 사계 프로젝트 ‘가을’의 Part. 2 <취.준.생> 앨범 자켓. ⓒMoonlight Purple Play
연말 콘서트를 앞둔 가수 박기영이 취업 준비생과 수험생을 위한 <취.준.생(나의 잘못이 아니라 말해주세요)>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평가가 있는 11월 23일 정오 발매했다.

신곡 <취.준.생>을 듣고 난 후의 소감을 눈물로 말하는 여러 취업 준비생들의 영상과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취.준.생>은 박기영 사계 프로젝트 ‘가을’의 Part. 2로’톤스튜디오 라이브’ 관객을 위한 특별한 음악 선물 ‘Sing For You’ 제작을 위해 받은 관객의 사연 중, 유난히 그녀의 마음을 아파게 했던 취업준비생의 이야기가 담긴 편지로 인해 나오게 됐다.

매일 같은 일상과 반복되는 경쟁 속에 드는 이런저런 생각들과 잠들지 못하는 수많은 밤들, 그리고 정말 듣고 싶은 위로의 말이 담긴 편지. 이 취준생의 편지를 가사에 담아냈다. 그리고 취업 준비생뿐 아니라 “나의 잘못이 아니라 말해주세요”라고 외치는 모두를 위해 바치는 노래라고 고백한다.

더불어 박기영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Gotta Feeling’의 준비도 한창이다. 박기영의 연말 콘서트는 12월 25일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열릴 예정으로, 박기영의 연말 콘서트에는 ‘Christmas Love Letter’의 수록곡 ‘Let It Snow’와 영화 <미션(The Mission)>의 OST인 ‘가브리엘의 오보에’에 가사를 붙인 ‘넬라 판타지아(Nella Fantasia)’를 비롯한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박기영이 ‘불후의 명곡 신년 특집’에서 불렀던 ‘넬라 판타지아’는 800만 조회수에 달하며 주목받고 있다.

한편 박기영은 과거 기독교를 싫어했지만, 힘든 시기를 지나며 신앙을 갖게 됐다. 이후 곽윤찬과 나얼, 정엽, 이하늬, 장윤주 등과 함께 가스펠 음반 ‘아이 엠 멜로디(i am Melody)’에 참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