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집 ‘Even If Not(그리 아니하실 지라도)’
▲‘Jidam Songbook’ 시리즈 악보집 2권 ‘Even If Not(그리 아니하실 지라도)’.
지담의 창작곡을 담은 악보집 ‘Jidam Songbook’ 시리즈 2권 ‘Even If Not(그리 아니하실 지라도)’이 지난 19일 전자책으로 발간됐다.

지담은 이번 악보집을 통해 배고픔, 질병 등으로부터 자유로워졌을 뿐 아니라 기술의 발달로 인해 언제 어디서든 관계를 맺고 길을 찾을 수 있지만, 정작 자신이 속한 사회 속에서 소외되고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잃어버리는 것을 가장 두렵게 여기는 ‘모순된 현실’을 언급하며, 자신이 직면했던 고난, 외로움, 막막함 그리고 그 가운데 흘렀던 아픔과 기쁨의 눈물을 표현한다.

이에 지담은 “곡을 편집하며 수많은 사람 속에서도 외로움을 느끼고 걸어가야 할 길을 몰라 헤매는 나와 같은 청년세대의 모습이 계속 생각났다”라고 말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을 수 있는 노래를 계속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Even If Not’은 팝 발라드 스타일로 편곡한 피아노와 보이스 악보로 구성되어 있으며, 솔로연주와 앙상블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사진가 이화진과의 협업을 통해 노래에서 영감을 받은 사진과 본인의 작업노트를 담아 곡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한편 지담의 창작곡을 담은 ‘Jidam Songbook’ 시리즈는 영상과 함께 매월 한 곡씩 발간될 예정이다.

지담은 버클리 음대 영화음악 작곡과를 졸업한 작편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현재 작사‧작곡과 함께 지담밴드, 오케스트라 편곡, 프로듀싱, 음악 연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 6월엔 보컬그룹 빅마마의 이지영이 참여한 첫 싱글 ‘기억한다’를 발표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악보집은 주요전자책 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다음은 책 정보.

제목 : Even If Not (그리 아니하실 지라도)
작곡가 : 지담 / jidam.k@gmail.com
장르 : 악보집/ 음악
형식 : 전자책 / PDF
분량 : 11 페이지
펴낸곳 : 도서출판 서화사
가격 : 3,000원
ISBN 979-11-86098-35-6 05670 : ₩3000
ISBN 979-11-86098-33-2 (세트) 05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