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정직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과 동행 할 때 자기 정직이 중요한 3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자기 정직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자유와 기쁨의 삶을 사는 데 결정적인 요소인 많은 것들을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다. 우리가 모두 정직하다면 더 나은 세상에 살 것이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자기 정직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다음 세 가지 사항을 주의하라.

1. 정직하지 않으면 모든 죄를 회개하지 못할 것이다.

요한일서 1장 8절은 "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라고 말한다. 

우리가 거짓말하는 것을 멈추고 죄 많은 동기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그것들을 풀어 줄 수 없을 것이다.
인간은 범죄한 사실을 피하려고 노력하면서 거짓말을 하고 속임수를 쓴다. 그들이 깨닫지 못하는 것은 그들이 속이는 사람이 주로 자기 자신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죄를 시인하지 않으면 그 죄를 버릴 수 없습니다. 진정으로 회개 할 수 없을 것이다.

2. 하나님께서 우리를 변화시키려면 정직해야 한다.

요한일서 1장 9절은 우리가 죄를 시인하지 않으면 결코 용서 받고 변할 수 없다고 말한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라. 우리가 인정하지도 않는 무언가를 용서해달라고 어떻게 요구할 수 있는가? 우리가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말을 계속하면 어떻게 우리 마음 속의 깊숙한 곳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할 수 있는가? 

우리가 진정으로 깨끗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우리 안에 있는 흙과 같은 것을 드러 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의 "완벽한 사랑은 두려움을 내어던지기" 때문에 (요한일서 4:18 참조) 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드러 낼 것을 두려워 할 이유가 없다.

그는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했는지 알고 있지만, 우리를 미워하고 경멸하는 대신에 우리를 깨끗하게 하고 거룩하게 하고, 죄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를 원하신다. 그것이 그의 헌신이다. 하나님이 두려운가?

3. 우리가 자유로워야 한다.

마지막으로, 자기 정직은 하나님의 진리와 결합 될 때 우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 8장 31~32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물론 우리는 그분의 말씀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음을 안다. 그러나 우리가 그것을 잘 살펴 본다면, 우리는 그분의 정직함이 거기에 내포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네가 내 말을 믿으면 ..."

우리가 회개해야 한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실제로 거하는가? "우리는 거짓말하지 말라"고 말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가?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가? 그 분은 우리 마음의 내적 갈망을 알고 있다고 말씀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속일 수 없다. 그는 우리에 대해 잘 알고 계신다. 우리가 무엇인가 하기 전에, 그는 이미 우리가 그것을 하는 것을 보았다. 우리가 깨끗하다는 것을 그에게 확신시키려는 요점은 무엇인가?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우리는 단순히 자신과 자신에게 거짓말을 한다.

주님 앞에서 정직하게 하자. 그분을 정직하게 생각할 때 두려워 할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