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MI 컨퍼런스 포스터
CEMI(Christ Exalted Ministries International, 그리스도를 높이는 국제사역) 주최 '제2회 CEMI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 총신대학교 사당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에서는 <기독교 탐사(Christianity Explored)>, <삶 탐사(Life Explored)>, <제자도 탐사(Discipleship Explored)> 사역을 시작한 영국 CEM(Christianity Explored Ministries) 전체 디렉터 리코 타이스 목사와 국제사역대표 크렉 다이어 목사, C.E.O. 이얀 로버츠 등이 강연과 사역 소개를 나눌 예정이다.

주최 측은 "영국 CEM의 사역은 오랜 기간 침체된 영국 교회를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게 하고, 구령의 열정으로 깨어나게 해, 현재 6,000개 이상의 영국 교회와 전 세계 여러 나라 교회가 이 사역에 동참하고 있다"며 "미국의 팀 켈러 목사와 존 파이퍼 목사도 강력하게 추천하는 사역"이라고 소개했다.

영국 CEM에서 제작한 <기독교 탐사 CE>, <삶 탐사 LE>, <제자도 탐사 DE> 교재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인 비디오 영상을 활용해, 이 시대 청중을 성경 본문과 복음에 집중하게 하는 교재이다. 이 교재는 IVP 출판사를 통해 2016년 10월, 2017년 11월 각각 출판됐다(제자도 탐사는 2018년 출간 예정).

컨퍼런스에서는 이 외에도 CEMI 대표 정용신 목사의 사역 소개도 진행된다. 정 목사는 총신대 신학과 및 신대원, 영국 런던 인근 All Nations Christian College(B.A)를 졸업하고 영국 스코틀랜드 Aberdeen University에서 신약학으로 Th.M과 Th.D를 졸업했다. 현재 총신대와 동 평생교육원에서 신약신학과 복음서 이해, 헬라어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수지 하늘나무교회를 개척해 섬기고 있다.

리코 타이스 목사는 올소울즈교회(All Souls Church)에서 설교와 복음 전도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에서 역사를 전공하고, 옥스퍼드대 위클리프홀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영국 CEM 전체 대표(direcor)를 맡고 있으며, 영국 복음주의 교회 컨퍼런스, 미국 고든콘웰신학교 설교자 컨퍼런스 등의 주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크렉 다이어 목사는 CEM 국제 사역 디렉터로, 영국에서 시작하고 확산된 CEM 사역이 젠 세계 각국에 뿌리내리는 일을 섬기고 있다. 지난 2016년 '제1회 CEMI 컨퍼런스'에도 참석해 '기독교탐사 CE' 사역을 소개했다.

이얀 로버츠 영국 CEM C.E.O로, 영국 CEM 사역들이 전세계 교회로 확산돼 많은 교회들이 성경과 복음 중심의 교회로 새로워지고, CEM 교재들이 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최 측은 "컨퍼런스를 통해 서구 교회를 따라 이미 침체기에 들어선 한국교회를 성경 중심, 복음 중심 교회로 세울 수 있는 구체적 방안과 실천적 교육 콘텐츠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의: http://www.cemikorea.org, cemikorea@gmail.com, 010-8633-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