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17년도 두 달이 채 남지 않았다. 한 해를 돌아보며 갈무리할 무렵, 매주마다 예배의 자리에 나와 무릎 꿇고 벌써부터 내년을 준비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더콜링(The calling) 예배사역 선교단체이다.

더콜링은 2018년 1월 15일부터 1월 27일까지 우석대학교와 평택대학교에서 '잃어버린 자를 위한 약속, 복음'이라는 주제로 겨울워쉽캠프를 개최한다.

더콜링 겨울워십 캠프
▲더콜링 워십 캠프에서 오택주 목사(더콜링 대표)가 예배집회를 인도하고 있다.

말씀의 권위가 사라진 시대, 무릎을 꿇는 예배보다 춤추는 예배가 우선이 되어버린 이시대에 '오직 말씀, 오직 은혜'라는 가치를 수호하며 사역하고 있는 더콜링은 특히 말씀의 권위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복음주의적 개혁주의 신학에 기본을 두고 사역하는 선교단체이다. 지난 10년 동안 하나님 나라의 복음의 경륜을 위하여 잃어버린 수많은 영혼들에게 꾸준히 생명의 말씀을 선포해왔다. 또한 2009년부터 찬양의 모든 수록곡을 자체 창작하면서 기독교문화 컨텐츠 개발에도 앞장서서 복음의 진전을 위한 사역을 충실히 감당하고 있다.

더콜링은 "이번 2018 더콜링 겨울워십캠프는 화려함과 감성만 자극하여 황홀경에 빠져버린 예배를 청산하고 오직 말씀 하나만으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캠프 3일 동안, "잃어버린 자를 위한 약속, 복음"이라는 주제로 누가복음 말씀을 강론한다. 말씀 전후에 함께하는 기도와 찬양은 말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더콜링 사역만이 가지고 있는 2가지 특별함이 있다.

첫 번째는 헌신하는 사역자(멘토)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이들은 각 지역(전북/서울)에서 한 주도 거르지 않고 매주 말씀으로 양육 받고 있다. 더콜링은 "설립 이후 지금까지 일시적인 모임이 아닌 정기모임(매주 월/목)을 통해 말씀과 기도로 경건의 훈련을 하면서 은혜로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고 했다.

두 번째는 전 회중이 모두 교단에 올라와 설교자를 빙 둘러 예배하는 모습이다. 이는 1세기 예수님의 진리의 복음을 듣기 위하여 인파로 가득한 모습을 연상케 한다. 더콜링의 한 사역자는 "오직 달고 오묘한 하나님의 말씀 하나에 압도된 이들이 주님의 이름을 목놓아 찬양하며 기도하는 모습은 하나님의 임재하심이 가득한 이곳에서 일하시는 성령님의 위대한 역사라고 밖에 달리 설명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더 콜링 워십캠프
▲더 콜링 워십캠프서 설교자를 중심으로 빙둘러 예배하는 모습, 하나님의 달고 오묘한 말씀에 압도된 이들이 찬양하고 예배하고 있다.

더콜링 대표 오택주 목사는 "현 시대는 하나님의 성품과 의의 말씀을 제대로 경험하지 못하고 기복주의와 샤머니즘 신앙에 물들어 살아가는 유사 그리스도인이 너무도 많다"며 "하나님의 선명하고 분명한 복음을 통해 변함없는 하나님의 성품과 사랑을 경험하는 것이 진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 목사는 "인격적인 하나님께서 값없는 은혜로 우리를 의롭다 하시고(칭의), 아들로 삼아주셔서(수양), 이 땅에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로 살아가는 것(성화)이 무엇인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선하신 기쁨을 누릴 수(영화) 있다"고 말하며 "말씀을 통하여 예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복음의 진수와 우리를 향한 뜨거운 사랑을 경험하고 나누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 콜링 워십캠프
▲더 콜링 워십 캠프에 참가한 사역자들

"정보화 시대와 물질만능사회가 도래하여 하나님을 마음에 두기 싫어하고, 쾌락을 쫓아 사는 이 시대 속에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기 위해 주님이 오시는 마지막 날까지 사역을 감당할 것"이라고 더콜링(The calling)은 전했다.

자세한 신청문의는 더콜링 인터넷 홈페이지(www.thecalling.co.kr) 또는 전화(070-8222-2408)로 할 수 있다.

2018 더콜링 겨울워십캠프 날짜 및 대상

<중고등부&교사>

제62차 / 2018년 1월 15일(월) ~ 1월 17일(수) : 우석대학교
제63차 / 2018년 1월 18일(목) ~ 1월 20일(토) : 우석대학교
제64차 / 2018년 1월 22일(월) ~ 1월 24일(수) : 평택대학교
제65차 / 2018년 1월 25일(목) ~ 1월 27일(토) : 평택대학교

<대학·청년&일반>

제34차 / 2018년 1월 18일(목) ~ 1월 20일(토) : 우석대학교
제35차 / 2018년 1월 25일(목) ~ 1월 27일(토) : 평택대학교

2018 더콜링겨울워십캠프 포스터
▲2018 더콜링겨울워십캠프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