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사역네트워크
▲청년사역 네트워크 세미나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중소형교회 청년 사역자들 모임인 청년사역 네트워크(의장 김동영 목사)에서 '교회 언니, 오빠들의 위기' 3번째 브랜드 세미나를 '신앙'을 주제로 오는 11월 25일 오후 2-5시 서울 서초 오이코이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청년사역 네트워크는 앞선 두 번의 브랜드 세미나를 통해 청년들이 직접 선정한 주제인 '리더십'과 '진로' 문제를 다룬 바 있다. 이번에는 그리스도인 청년들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신앙: 위기, 하나님 나라로 돌파하라'에 대해 김영광 목사(봉신교회)를 강사로 함께 나눌 예정이다.

청년사역 네트워크는 그 동안 '빅 캠프(BIG CAMP)'와 브랜드 세미나 '교회 언니, 오빠들의 위기' 시리즈, 그리고 '청년사역자 세미나' 등을 통해 청년들이 신앙과 삶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함께 고민해 왔다. 특히 사역자들이 청년들의 어려움을 말씀을 통해 어떻게 돕고 섬길 수 있을지 실제적인 대안을 제시해 왔다.

네트워크 측은 "흔들리는 청년들이 다른 무엇이 아닌, 하나님 말씀 위에 바로 서도록 돕는 것이야말로 시대의 압박과 혼란 속에서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가장 근본적인 회복"이라며 "청년들의 상황과 여건과 아픔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것에서 한 걸음 나아가, 그들이 하나님 말씀 위에 바르게 설 수 있도록 대안들을 고민하며 함께 나누는 것이야말로 청년사역 네트워크의 가장 핵심적 가치라"고 밝혔다.

이들이 세미나를 여는 이유는 기존 교회(특히 중소형교회)의 청년 대상 신앙교육이 일방적인 설교와 텍스트 위주로 진행돼 왔다는 자기반성 때문이다. 네트워크 측은 "이러한 신앙교육은 청년들의 삶에서 실제적인 힘이 되지 못한 채, 문서에 갇힌 '빛 좋은 개살구'와 같았다"며 "그런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면, 이번 브랜드 세미나에 참여해 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세미나를 통해 그리스도인 청년들과 사역자들이 마땅히 갖추어야 할 바른 기독교 세계관이 무엇인지 확인할 뿐 아니라, 이미 도래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방식이 무엇이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나누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들은 "교회와 세상 사이에서 가치관의 혼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바른 신앙의 정립을 통해, 교회에만 머무르는 피상적인 신앙에서 벗어나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이 시대 복음 전도자의 삶을 함께 꿈꾸자"고 당부했다.

회비는 1만원이며, 선착순 35명 참석 가능하다. 이 세미나는 오감성경사역연구원이 협력하며, 오이코이캠퍼스에서 후원한다.

문의: 010-2631-0966(김동영 목사), 010-3011-7478(김해리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