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독교인이 2018년 가져야 할 5가지 신앙 목표

이미경 기자 입력 : 2017.11.15 14:55

행복 기쁨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모든 기독교인이 2018년 가져야 할 5가지 신앙 목표'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성경은 하나님의 자비가 매일 새롭다고 말한다. 새로운 하루를 맞이할 때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심을 경험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우리를 그리스도처럼 되게하는 또 다른 기회를 경험하게 된다.

그런데 2017년 하나님과 동행했는가? 더욱 그리스도를 닮아갔는가? 아니면 그렇지 않은가? 

다가오는 해에는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좋은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물론 그렇다) 2018년이 다가오고 있으므로 준비를 잘 하는 것이 여러분을 기쁘게 할 것이다.

시작하려면 다음 해에 스스로를 설정해야 하는 신앙 목표가 설정할 필요가 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도와 주시고 성령으로 힘을 주실 것이다. 

1. 하나님의 말씀을 더 많이 읽는다.

올 해에 도달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우리의 마음 속에 하나님의 말씀을 더 많이 갖고, 그것으로 인해 가르침 받고 변화되는 것이다. 우리 마음 속에 하나님의 말씀이 숨겨져있을 때 그것은 놀라운 변화를 가져온다.

올 한 해에 성경 전체를 읽고 그것을 묵상하고 마음 속에 간직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시 119:11)

2.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다.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싶다면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한복음 14:15)

성경을 읽거나 설교자의 말을 듣는 것으로 끝나서는 안된다. 그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

3. 그리스도를 따르기 위해 자기를 부인한다.

이것은 매우 힘들다.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 원한다면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자신을 부인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처벌 받거나, 맞거나, 굶어 죽는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단순히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을 방해하거나, 혼란스럽게 하는 것을 우리가 부정 할 것임을 의미한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태복음 16:24)

그분을 따르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놓아야 하는가?

4.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아니오"라고 말하는 힘을 습득하라.

"아니오"라는 단어는 아마도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용된다면 가장 강력한 단어 중 하나 일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가 가장 유익한 방법으로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우리에게 가르쳐 준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하지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신중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딛 2:11-14)

분별력을 키우고 옳고 그른 것을 구별하고 선택하라.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로 죄를 배척하는 법을 배우라.

5.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라.

마지막으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향한 사랑에 있어 자라야 한다. 결혼한 사람들은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시는 방식으로 배우자를 사랑하고 열정과 신실함으로 결혼 생활을 우선시한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마태복음 22:37 ~ 40)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