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출산 교육 어린이 기도 자녀
▲ⓒPixabay
앤드류 린더 목사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자녀를 위해 미리 기도할 수 있는 5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몇 년 동안 사무실에서 어리석은 길에 빠져 있는 자녀를 걱정하는 부모들을 만났다. 그들의 질문은 항상 같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나?"

때로는 취할 수 있는 실제적인 단계가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빠른 수정'은 거의 할 수 없다. 기도는 여전히 최선의 선택이다.

혹시 자녀가 어떤 곤경에 빠졌거나, 결정해야 했던 중요한 결정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 뜨겁고 무거운 기도를 한 적이 있는가? 우리 모두는 아마도 있을 것이다. 

연령에 관계없이(특히 어렸을 때) 자녀를 위해 정기적으로 기도하는 5가지 일, 즉 우리가 필요로 할 때가 오기까지 우리는 열렬하게 기도하는 것을 잊어버린다.

그러한 때가 오기 전 먼저 기도하라. 

1. 자녀의 영혼 

결국 우리가 구원을 위해 무엇보다도 먼저 기도하지 않는다면 우리 아이들을 위한 기도에서 중요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부모로 불러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삼으셔서 자녀를 그 분께, 궁극적으로는 천국으로 인도하게 하셨다. 그것은 기도의 지속적인 힘을 요구하는 명확한 임무이다.

2. 자녀의 마음

자녀의 영혼과 별개로, 그 어떤 것도 그 마음만큼 귀중하고 취약하지 않다. 자녀의 마음을 보호하는 데 높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에서 생명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잠 4:23). 자녀의 마음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마음에 영향을 주는 것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들이 보는 것과 읽는 것, 온라인으로 보내는 시간, 친구가 누구인지 등등. 

우리는 하나님이 자녀의 마음에서 선이 일어나길 도울 뿐 아니라 악으로부터 그들의 마음을 보호 해 주실 것을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겸손한 마음과 종의 마음과 하나님을 추구하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시도록 기도하고 하나님의 마음에 가장 가깝게 갈 수 있는 열정을 가지도록 기도하라. 순수한 마음은 평생 동안 현명한 선택을 하는 가장 큰 자산이기 때문이다.

3. 자녀의 삶의 동료

자녀가 결혼하기로 선택한 사람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이다. 하나님은 당신을 그 부모로서 그 결정의 큰 부분으로 부르셨다. 성경 전반에 걸쳐 우리는 실제로 자녀와의 결혼 생활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그리고 기도를 통해 부모가 참여한 사례를 본다. 이것은 순결을 기도하는 것이다. 자녀의 순결을 위해 기도하라. 

4. 하나님이 자녀에게 주신 목적

당신의 자녀는 고유하다. 하나님은 자녀의 삶에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고유 한 힘과 선물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님 께서 주신 삶의 부르심에 부합된다. 부모로서의 당신의 직업은 그 열정을 키우고 그리스도의 사역을 위해 가능한 가장 큰 방법으로 그들을 사용하기 위해 마음에 열망을 키우는 것이다. 이것은기도의 힘을 제외하고는 쉽게 일어날 수 없다.

5. 자녀의 아이들

아이들을 위해 기도 할 때, 미래의 아이들, 손주들을 위해 미리 기도하라. 왜냐하면 그들이 지금 키우는 아이들에 의해 키워지기 때문이다. 미래에 부모로서 얼마나 잘하는 것이 당신이 지금 얼마나 잘했는지를 크게 반영 할 것이다. 그래서 부모들은 지금 당신의 손주들의 삶이 그것에 의지하는 것처럼 지금 기도하라. 우리가 미래 세대의 부모를 키우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우리에게 영감을 주어야 한다.

슬프게도, 많은 부모들은 자녀가 길을 잃거나, 인정하지 않는 관계를 시작하거나, 인생을 변화시키는 결정을 내리고, 그들을 갑자기 놀라게 할 때 기도하기 시작한다. 

당신이 필요하기 전에 지금 기도하라. 그리고 아이들이 평생 동안 혜택을받는 것을 지켜보라.

"모든 부모가 자녀를 위해 18년 동안 열심히 기도하면 자녀의 삶을 문자 그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자녀를 위해 개별적으로, 구체적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 다섯 가지 일을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세부적인 것을 펼치시는 것을 지켜보라.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립보서 4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