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육 자녀 양육
▲ⓒSamantha Sophia/Unsplash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내 삶에 하나님의 뜻이 있음을 어떻게 알 수 있나'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그리스도인들은 여전히 ​​자신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지를 알고자 한다. 이것은 일반적인 질문이다. 이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의 왕국을 누리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알려 주실 것을 확신해야 한다.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에 속하는지 알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이 문제에 대해 하나님의 지혜와 인도하심을 현재 찾고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란다. 

그 분 안에서 자신을 발견하라.
성경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단지 체류자이며, 우리의 삶은 잔디처럼 짧다고 말한다. 이것을 알면 우리의 삶을 목적대로 살면 좋지 않은가? 

즉,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한다. 그분의 뜻과 그 안에 있는 우리의 위치를 ​​알 때, 우리의 삶을 목적에 따라 살기가 더 쉽다.

그분의 뜻에 따라 우리의 위치를 ​​찾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여기 있다.

1. 그분의 뜻은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그분을위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으라.

우선 우리는 그것이 우리에 관한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깨뜨릴 필요가 있다. 우리가 아니다. 시편 115:3절은 말한다. 

"오직 우리 하나님은 하늘에 계셔서 원하시는 모든 것을 행하셨나이다"

우주는 우리 중심에 있지 않다. 그것은 우리의 부름, 기름 부음, 우리 사역에 관한 것이 아니다. 우리의 재능, 기술, 꿈까지도 아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영광에 관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이 우리에 관한 것이 아니고 우리를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의 생각을 시편 115편 1절에 따라야 한다.
"여호와여 영광을 우리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우리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오직 주는 인자하시고 진실하시므로 주의 이름에만 영광을 돌리소서"

2. 말씀에서 그분의 뜻을 구하라.

이제 우리는 그분의 뜻이 우리에 관한 것이 아니라 그분에 관한 것이라는 것을 확증 했으므로 그분의 뜻을 찾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향한 일반적인 의지를 가지고 계신다. 모든 것이 은혜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을 수 있다. 디모데전서 2:3-4은 우리에게 말한다.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니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하나님께서는 단순히 모든 사람을 구원하기를 원하신다. 그래서 그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 후에 부활 시키셨다. 하나님의 뜻은 모든 사람들이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분의 아들을 통해 우리는 그분과 화목하게 될 것이다.

3. 당신의 역할을 알라.

그곳에서 당신의 역할은 무엇인가?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 자신을 부인하고,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라.

예수님은 그분을 따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태복음 16:24)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요한복음 14:23)

그리스도 예수님은 그분을 믿을 모든 사람에게 위임하셨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 28:18-20)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추구하는가? 당신은 그의 말씀을 읽고 받아들이고 그것에 순종하는가? 당신의 삶은 사람들을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하는가?

아무에게도 이 말을하지 않는다면, 불순종을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할 때이다. 일어나라!

그 모든 것에 '그렇다'고 말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계속 가서 믿음의 싸움을 싸워라!

4. 기도

그것은 아주 명백하게 들리지만 아주 중요하다. 그날 그날, 그 해 그 해 동안 그분의 뜻을 보여달라고 매일 하나님께 구하라. 그러면 조금씩 조금씩 일렬로 늘어서거나 문이 열리거나 닫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며, 그 길에 대한 확신을 느낄 것이다. 하나님께서 어떤 도움을 주시는지 알 수 있도록 하나님께 구할 때, 당신은 매일하는 결정에 대해 더 확신을 갖게 된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평화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이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평화로운 것을 느끼지 않거나 그것이 하나님을 기쁘게 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간단하다 :하지 말라.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건설하는 것이다. 그분은 당신의 아버지이시다. 그리고 그분은 당신을 잘못 인도하지 않으실 것이다. 예수님은 당신의 위대한 목자이시고, 그는 당신을 불러서 당신을 푸른 초원으로 인도 할 것이다. 그 말을 듣고 그분을 따르라. 하나님 자신을 아는 것보다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