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도약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2018년을 준비하며 뒤에 남길 3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올해의 끝이 다가옴에 따라 새로운 기회, 경험 및 새로운 꿈을 이룰 수 있는 새해가 오기를 고대한다. 당신은 내년을 대비하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내일을 완전히 즐기기 위해 어제는 떠나보내야 할 것이다. 얼마나 많은 즐거움을 겪었는지, 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만났는지에 상관없이 과거에 모든 것을 남겨 두어야 할 때가 있다.

내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여기에 몇 가지 과거로 남겨 두어야 할 것이 있다. 

1. 실망

올해에 실망한 적이 있는가? 실망한 것이 무엇이든간에 보고 싶지 않거나 시도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많은가? 그 실망을 뒤에 남겨 둘 시간이다.

우리 삶에서 언제나 어떤 것에도 실망했다. 우리는 기도가 응답되지 않고 기대가 충족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것에 실망했다.

그건 사실일지 모르지만 그 실망을 안고 있으면 다음 번에도 만족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계속 기도하고 희망을 지키며 믿음을 지킨다!

2. 용서하지 않음

내년에 너에게 용서 또는 괴로움을 가져다주지 말라. 가능한 한 빨리 용서해야 한다!  자신을 위해 이제까지 할 것이다 가장 멋진 것이기 위하여려고하고있다.

2017년을 돌아보고 당신을 불쾌하게 하는 모든 것을 보라. 편집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본다. 누가 당신을 화나게 했고 왜 그들이 당신을 불쾌하게 했는가? 분노와 상처를 인정하고 용서를 베풀라. 하나님게서 당신이 용서를 구할 때 용서하신 것처럼 그 분은 당신을 공격한 자들을 용서하기를 기대하신다. 
용서와 고통, 상처 및 슬픔을 풀어주라. 그렇게하면 사랑과 기쁨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3. 실패

올해 무언가에 실패한 적이 있는가? 새로운 직업을 시도해 본 적이 있는가? 사역에서 무언가를 하려했지만 큰 실패를 하였는가? 하나님이 당신을 부르신 것을 알았지만 중요한 것으로 보이는 것을 성취하지 못했는가?

그러면 다시 시도 할 시간이다.

실망을 풀어주고 실패를 놓아 줘라. 주님을 찾고 그분이 기뻐하시는대로 하려고 하라. 2018년에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약속하신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을 가지고 그를 완전히 신뢰하고 그분에게 순종하는 법을 배우라.

올해는 좋았고, 우리가 주님 안에 있다면 내년은 더욱 커질 것이다. 그는 항상 우리를 위해 새로운 것을 준비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가 해방되기를 바라는 것들을 붙잡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뒤에 남겨두고 하나님이 가진 모든 것을 추구하라.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이사야 43 : 1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