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아내 결혼 부부 커플
▲ⓒPixabay
남편은 아내를 돕기에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크리스천 남편이 아내들의 신앙을 격려하기 위해 할 수 있는 3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당신의 아내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더 사랑할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남편인가? 그렇다면 당신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성서는 영적인 문제와 관련하여 조차도 가정 지도자로서의 남편의 역할에 대해 분명히 한다. 남편이나 아버지는 가족의 주요 재정적인 제공자 일뿐만 아니라 아내와 아이들을 예수 그리스도를 추구하도록 인도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모든 남편은 이것이 수행해야 추가적인 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실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관계 다음으로 가장 중요하다. 

이것을 알기 때문에, 남편이 아내가 그리스도를 추구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이 있다. 아내에게 그리스도를 따르라고 큰 동기를 부여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들이 있다.

1. 너 자신을 추구하라.

남편들이여, 당신 자신이 원하지 않는데도 아내에게 성경을 읽고 기도하고 교회에 가자고 말하지 말라. 그것은 가장 큰 위선이다. 

부인이 자연스럽게 그리스도를 추구하도록 격려하고 싶다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야 한다. 그분을 위해 시간을내어 그분이 당신의 삶과 당신의 마음에서 첫 번째 장소임을 보여주는 실제적인 조치를 취하라. 

그녀는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보게 될 것이다. 그녀는 알아 차릴 것이다. 그리고 그녀는 자연스럽게 당신을 따라 주님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  

2. 기도하고 성경을 읽는 시간을 내라.

이것은 내가 방금 말한 것에 따르는 것이다. 당신의 아내는 말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그녀는 당신이 집안의 영적 지도자가 되기를 갈망하고 있다. 그녀는 당신과 함께 앉아 성경을 함께 읽고기도하기를 갈망한다. 그렇게하면 결과는 놀라 울 정도이다.

당신의 아내와 함께 기도하고 그녀와 함께 성경을 읽을 시간을 내라. 이 일을 하기 위해 목회자 또는 성경 학교 학생이나 졸업생 일 필요는 없다.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모든 것을 알 필요가 없다. 기도하고 함께 읽으며 함께 주님께 순종하라.

그날 아침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내어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TV를 끄고 하루가 끝날 때 그녀와 함께 기도하라. 그렇게 한다면, 그녀는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동반자로서 사랑스러워하고 당신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가족을 인도하고 있음을 확신하게 될 것이다.

3. 항상 주님과 함께 봉사하기로 선택하라.

가정에서 해야 할 일을 아내에게 도움을 주고, 그 다음에 그녀에게 당신과 함께 하나님을 섬길 것을 부탁하라. 그녀가 봉사 활동에 시간을 쏟을 수 있게 하라. 그녀에게 봉사함으로써 하나님을 섬길 수 있도록 격려하라.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아버지와 화해할 수 있도록 자신을 내어 주셨다. 우리는 아내를 사랑하기 위해 우리의 삶을 기꺼이 맡기고 기꺼이 진리를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을 위해 사는 것이 더 쉽고 즐겁다는 것을 알게 됐다.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엡 5 : 2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