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선
▲싱어송라이터 박명선의 1집 앨범 'Promise' 앨범자켓과 싱글앨범 '19' 앨범자켓.

싱어송라이터 박명선이 지난 9일 ‘마커스’의 보컬리스트 김경현과 함께 ‘19’라는 타이틀의 싱글앨범을 발매했다.

앨범에는 박명선이 작사·작곡한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 곡이 담겼다.

김경현은 성경에 기반한 가사를 온전하게 전달하면서도, 엄청난 몰입도로 풍부한 감성을 표현해고 있으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정체성을 새로 확립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현과 오랫동안 활동 해 온 재즈 피아니스트 최한글의 연주도 또한 눈 여겨 볼만하다. 원곡에 충실하면서도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뒷받침 하는 피아노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2000년대 초반에 발매한 <박명선 1집 Promise>도 11월 10일, 기존 곡에 수록됐던 3개의 곡을 제외하고 재발매 했다.

오랜 기간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박명선은 싱어송라이터가 거의 전무한 2001년 당시 자신이 작자 작곡한 곡을 대부분으로 1집 앨범을 냈다. 당시 앨범은 ‘약속’을 콘셉트로 히브리서 7장 22절을 바탕으로 ‘언약’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사랑으로 이루신 구원’과 ‘기다림의 사랑’을 비롯한 11개 곡이 수록됐다.

특히 당시 ‘더 클래식’의 멤버였던 박용준을 비롯해 R&B를 잘 가미할 줄 알던 최성연이 편곡이 주류를 이루어 앨범의 성격을 주도했고, 윤미양의 편곡도 전체 흐름을 해치지 않으면서 개성 있는 연출을 했다고 평가 받았다.

세션에서는 일반 가요계에서 빼놓을 수 없던 키보디스트 박용준, 기타리스트 함춘호, 이성렬, 드러머 강수호, 김영석, 베이시스트 이태윤, 그리고 조동익, 코러스 김효수가 참여했다. 부흥, 강명식, 창문, 남궁송옥 등 유수의 CCM앨범의 믹싱을 맡았던 윤정오가 믹싱을, 마스터링기사 김인아가 함께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다음은 싱글 앨범 ‘19’ 크레딧 정보.

작사/곡 박명선
노래 김경현(마커스)
피아노 편곡/연주 최한글
녹음/믹스 김지엽(EVANS MUSIC)
제작투자 박명선
기획/제작 론리뮤직(LONELY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