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동전
▲ⓒPixabay 제공
우리가 돈을 좇을수록 적게 갖게 되고, 그리스도를 좇을수록 재정적인 필요를 포함한 모든 것이 그분을 통해 채워진다는 말씀이 있다.

하나님은 성경에서 돈을 사랑하는 것과 탐욕에 대해 누차 경고를 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 믿는 자들이 돈을 가지길 원하신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재정적으로도 축복해주시길 원한다. 그러나 우리가 돈에 쫓기거나 돈의 노예처럼 사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공급 가운데 자유롭게 당신의 뜻을 따르며, 다른 이들에게도 복을 나눠주는 통로가 되길 원하신다.

예수님은 돈에 대해 자주 언급하셨는데, 대부분 좋은 청지기적 자세를 가르치기 위한 목적이었다. 당신의 재정적 필요에 관심이 있으시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이 주신 재물을 적절하게 잘 관리할 수 있는 지혜와 더불어 우리의 필요를 채우신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의 재정적 공급에 관한 8가지 성경구절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히 13:5 “돈을 사랑치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신명기 8:18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시편 65:9 “땅을 권고하사 물을 대어 심히 윤택케 하시며 하나님의 강에 물이 가득하게 하시고 이 같이 땅을 예비하신 후에 저희에게 곡식을 주시나이다”

마태복음 6:30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지우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마태복음 10:30~31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빌립보서 4:6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히브리서 13:5 “돈을 사랑치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