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결혼 여자 연애
▲ⓒUnsplash/William Recinos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오늘날의 성문화 안에서 기독교인 여성들이 남성들의 성적 순결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3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오늘날의 성문화는 그리스도인 남성들에게 유혹을 불러 일으킨다. 영화, TV 쇼, 심지어 쇼핑몰 조차 그렇다.

아내들은 남편들이 이 전투를 이기는 것을 도울 수 있다. 그리스도인 여성들이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신앙의 싸움에서 특히 순결의 영역에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형제가 죄 속에 거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라.

선정적인 차림의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를 비난하거나 그의 투쟁에 대해 비웃기 보다는 그가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대신 그를 위해 기도하라.

주님 안에서 형제 자매가 이성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동료 기독교인들을 놀림감으로 삼는 것을 보게 된다. 예를 들어, 어떤 형제 A는 자매 A에게 너무 많이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형제 B와 또 다른 자매 B는 그를 위해 기도하고 그것을 이겨내기 위해 돕기 보다는 험담을 하거나 조롱한다. 이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형제들이 죄의 유혹을 받았다는 것을 깨달으라. 그들을 위해 기도하라.

2. 그가 잘못했지만 그리스도 안에 희망이 있음을 알라.

진짜로 알려지지 않은 진실이 있다. 사람들은 바뀌길 원한다. 그들이 하는 일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면, 거기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회개하고 옳은 일을 할 것이다. 순결의 영역에서도 마찬가지다.

여자와 남자의 고투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여자는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잠언 30:18-19),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희망이 있다는 사실에 초점을 맞추라. 그 분께서는 죄와 죽음을 물리치고 감옥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자유를 선언했다. 왜 형제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하도록 격려하지 않는가?
당신의 형제가 여자를 보며 욕정을 품었다면 죄라는 것을 알게 하라. 그것은 하나님을 모독하는 죄이며 여성을 비하시키는 죄다. 회개하고 그리스도께 도움을 청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리라.

그 남자와 단독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만일 당신이 이러한 일로 어려움을 겪는 이를 알게 된다면 그를 돕는 방법에 관해 목사님과 이야기하라. 목회자는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기억하라. 이런 종류의 투쟁에 대해 혼자 말하지 말라.

그 형제가 당신과 순결을 지키는 선을 넘었다면 그가 한 일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라. 그의 시도를 거부하고 더 이상 받아줄 여지를 두지 말라. 회개기도하고, 필요하다면, 일어난 일에 대해 신뢰할만한 사람에게 말하고 조언과 도움을 구하라.

3. 적당한 복장

복장은 얌전하게 입는 것이 좋다. 형제가 죄를 쉽게 지을 수 있도록 유혹하는 노출이 심한 복장을 한다면 그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소용이 없는 일이 될수도 있다. 

아무 것도 드러내지 않는 옷을 입으라. 형제들(그리고 자매들)에게 당신의 안전이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노출된 신체 부위를 바라 보는 사람들의 숫자 안에서 안전을 찾지 말라. 정직하게 말하면, 아직 구원받지 않은 여성들은 사람들의 눈에 띄도록 옷을 입는다. 그들은 유혹하는 남자가 많을수록 스스로를 더 아름답다고 느낀다. 

그것은 진짜 당신이 아니며 즐거운 일도 아니다. 어떠한 '사물'(Object)처럼 당신 자신을 대하고 또한 남자들이 그처럼 당신을 대우하도록 허락하는 것이다.

얌전하게 옷을 입으라. 당신의 노출된 몸을 보이지 말라. 당신은 그러한 사람보다 더 좋은 사람이다. 당신 안에 사는 성령이 그보다 좋다. 그리고 당신의 미래 남편은 그것보다 좋다. 남편을 위해 몸을 준비하라. 주님을 위해 자신을 지켜라. 그러면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바라 볼 것이다. 

보너스:

결혼하면 남편을 도울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다.

그의 투쟁을 위해 비난하는 대신에, 당신이 그의 동료라고 생각하고, 하나님이 당신에게 성적 유혹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유일한 여자가 되도록 임명하셨음을 깨달으라. 그 문제에 대해 그에게 이야기하라. 성적인 불순물로부터 벗어나고, 하나님과 당신을 완전히 사랑할 자유를 원한다는 것을 알리라. 그러한 문제에 대해 그가 정직 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가 되어야 한다.

당신이 독신자라면, 성욕에 맞서 싸우는 데 모든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
순결과 겸손의 모델이 되라. 진정한 아름다움은 외부에서가 아니라 내부에서 발견된다. 당신에게 욕정을 느끼는 남자들의 숫자가 아니라, 당신을 부러워하는 여자들의 숫자가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안전하게 당신 자신을 지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