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Only You' 앨범 작업중인 유앤아이(U&I) 팀. ⓒ유앤아이 제공
유앤아이(U&I)가 네 번째 싱글 앨범 ‘Only You’로 돌아왔다.

유앤아이는 지난 4월 ‘One Thing’ 발매 이후 ‘Light’, ‘I Finally Know’를 비롯한 세련된 음악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팀명 유앤아이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의미를 가진다. ‘U’는 ‘하나님’, ‘예수님’을 의미하고 ‘I’는 ‘우리’, ‘나’를 뜻하기도 한다.

이번 앨범 ‘Only you’는 유앤아이의 네 번째 싱글 앨범으로 워십적인 면뿐 아니라 일렉트로니카 뮤직을 기반으로 한 트렌디 한 힙합적 요소를 더했다. 곡에는 세상 속의 많은 문제와 걱정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유앤아이 측은 “힘든 삶 속에서 바라보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자 그분과 함께 하는 것”이라며 “들에 피는 들풀도 하늘에 나는 새도 먹이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은 우리 인생에도 길을 인도하시는 분이시다. 먼저 그런 하나님을 믿고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그 외에 우리들의 연약함과 어려운 상황들이 그분의 생각대로 변화되고 채워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의 모든 근심을 내려놓고 눈을 들어 하나님을 바라보고 믿음으로 삶을 이겨내길 소망한다. 가사처럼 오늘과 내일을 새롭게 할 영원한 한 가지는 바로 ‘Only You’ 주님임을 잊지 말자”며 성경구절 마태복음 6장 34절(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과 마태복음 6장 19-34절을 언급했다.

특별히 이번 앨범에는 지코, 크러쉬, 딘, 아이유 등 탑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참여한 821 Sound의 권남우도 마스터링으로 함께했으며 보컬에는 ‘SBS 신의 목소리’에서 화제를 모았던 싱어송라이터 김연서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작사에는 밀크티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은교가 참여했고, 믹스에는 트랜디한 사운드로 정평이 난 최고의 믹스엔지니어인 Alan Foster가, 여자친구, 소유&정기고, 정용화, 씨엔블루, 구구단, 시크릿, 빅스, 마마무, SG워너비, 나인뮤지스, 성시경, 거미, 휘성, 서인국, 백아연, 2PM, 2AM, 우주소녀, 에이프릴, 에이핑크 외 여러 스타들과 함께한 국내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 정재필이 기타리스트로 참여했다.

현재 유앤아이는 다음 달 오프라인을 통해 미니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최요한
▲최요한 프로듀서와 유앤아이(U&I) 팀. ⓒ유앤아이 제공
한편 유앤아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최요한 프로듀서는 다음 세대와 청년·청소년 문화사역에 마음과 비전을 받아 구체적으로 기도하면서 팀 사역을 시작했다. 그는 한국 및 해외 교회를 다니며 크리스천 청소년·청년들이 줄어든 모습을 보게 됐고, 자신이 역할이 무엇일지 고민하는 과정에 청소년·청년들이 ‘그분’께 나아가길 소망하면서 또 기대하고 기도하고 있다.

최요한 프로듀서는 현재 유앤아이의 음악감독·작·편곡으로도 참여하고 있다. 앞서 ‘강찬 15주년’, ‘옹기장이 30주년’, ‘동방현주 15주년’ 콘서트를 비롯해 CCM사역자 공연에서 건반세션으로 함께 한 바 있으며, 현재 CCM 계 뿐 아니라 이문세, 현아, 미쓰에이 수지, 가희, 도끼(Dok2), 빅마마 이영현, 이미쉘, 장혜진, 김형중 외 여러 스타들의 편곡과 세션을 도맡았으다. 이외 SK텔레콤, 베스킨라빈스, 미스터피자를 비롯한 여러 광고와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수요일 오후 3시 30분’ 외 드라마의 작·편곡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앨범 ‘Only You’ 정보.

U&I
▲유앤아이(U&I)의 네번째 싱글 앨범 'Only You' 앨범자켓. ⓒ유앤아이 제공
Credit.

Produced by 최요한 ( John Choi )
Executive Produced by U&I
Composed by 최요한
Lyrics by 김은교
Arranged by 최요한
Music Directed by 최요한
Vocal Directed by 최요한, 수희
Programming by 최요한
Guitar by 정재필
Vocal by 김연서
Chorus by 김연서
Edited by 줘드럼
Recorded by 안창규 @doobdoob Studio, @Jungdalgoo's Studio
Mixed by Alan Foster @LAFX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

U&I Family 최요한, 수희
Creative Director by 최요한, 수희
Promotion by U&I
Artwork by WOOGS
Photograph by 정연웅, John Choi, 수희
Filming by BBang Film (한승희), John Choi, 수희, 안민경
Teaser by BBang Film

• 사역/공연 문의
Contact : youandiculture@hanmail.net

• U&I Official Page
https://www.facebook.com/youandiculture
https://www.instagram.com/youandi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