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홈페이지 내 '국민청원' 게시판에 '낙태죄 폐지 청원'이 20만명 이상의 추천을 받으면서 다시 쟁점이 되고 있다. 시범 시행되고 있는 존엄사법과 함께 또 다시 '생명윤리'가 이슈로 떠오른 것이다.

해당 글은 지난 9월 30일 '낙태죄 폐지와 자연유산 유도약(미프진) 합법화 및 도입을 부탁드립니다'로, 한 달간 23만명의 서명을 이끌어냈다. 청와대는 청원 참여자가 20만명이 넘을 경우, 해당 부처에서 공식 답변을 하기로 방침을 정한 바 있다.

낙태(임신중절) 찬성론자들은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주장한다. 특히 여성들은 '자신의 자궁'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한다. 그러나 이는 자궁의 소유권 문제가 아니라, 숨쉬고 있는 자궁 속 아기의 숨을 끊을지 여부를 판단하는 사안이다.

사실 찬성론자들 자신조차, 자신의 결정에 의해 이 땅에 태어나지 않았다. 생명을 잉태하는 것은 부모이지만, 그 생명을 허락하신 분은 하나님이시다. 수많은 불임 부부들의 신음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이라도, 커져가는 생명경시 풍조를 반가워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낙태반대운동연합도 이에 대해 "인간 생명을 소중히 여겨 보호해야 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지녀야 할 기본적인 책임"이라며 "낙태는 태아의 생명을 제거하는 것일 뿐 아니라 낙태하는 여성에게도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끼치기 때문에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또 "생명의 시작이 언제인가, 낙태를 해도 되느냐 안 되느냐는 개인의 취향이나 견해, 또는 대중의 여론으로 결정할 일이 아니고, 생명과학 전문가인 의사들이 연구한 팩트를 따라야 한다"며 "결코 정치적인 힘으로 생명원칙을 무너뜨리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한다.

현행법은 낙태를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암암리에 많은 산부인과 병상에서 낙태가 이뤄지고 있다. '생명'의 문제는 성문화 개방이 아닌 '인권'의 문제다. 아이러니한 것은, 주로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던 이들이 '낙태' 허용을 주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생명대행진
▲낙태 반대 운동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