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픽사베이
기도는 아주 간단한 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기도하지 않기 때문에 그 유익을 얻지 못한다. 많은 사람들은 기도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차라리 목표나 꿈을 위해 일하게 된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기도하지 않을 때 일어나는 일에 대해 글을 게재했다. 

많은 사람들이 기도가 하나님과 소통하는 수단이라는 것을 교회에서 가르쳐 왔다. 그 말이 사실이라면 기도하지 않을 때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통해서만 받을 수있는 많은 유익을 잃어버리게 된다.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의 위대한 모든 사람들은 기도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기도했다. 많은 사람들이 큰 기쁨과 행복의 시기에도 곤경에 처했을 때도 기도했다. 기도없이 위대하게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기도는 하나님께 5~10분간 이야기하는 것 이상이다. 교회의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있는 것 그 이상이다. 그것은 단지 하나님께 요청하는 것 이상이다. 기도는 하나님과 교통하는 수단이기 때문에 양방향 의사 소통이다.

기도 할 때 우리는 또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 그분의 말씀을 듣는다. 그분의 생명과 귀한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그리고 그분의 말씀으로 기록 된대로 우리를 향한 그분의 마음을 알게 된다.

이 모든 것들에 대해서 말하면 아마도 당신은기도하고 싶을 것이다. 지금 느낄 수 있는 동기 부여를 더하기 위해 기도하지 않을 때 일어나는 불필요하고 불쾌한 일들을 간략하게 알려 드리겠다. 야고보서 4 :1-5절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너희 중에 싸움이 어디로부터 다툼이 어디로부터 나느냐 너희 지체 중에서 싸우는 정욕으로부터 나는 것이 아니냐 너희는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여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므로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간음한 여인들아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과 원수 됨을 알지 못하느냐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이니라 너희는 하나님이 우리 속에 거하게 하신 성령이 시기하기까지 사모한다 하신 말씀을 헛된 줄로 생각하느냐"

1. 우리는 스스로 문제가 있음을 발견한다.

야고보는 우리에게 원하는 것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탐내고 심지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싸운다고 말한다! 이것이 도둑질이 일어나는 이유다.
사실입니까? 그렇다.

이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당신의 이웃은 당신이 구매할 수 없는 소유물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것을 갖고 싶어하는 탐심이 일어나고 그것을 갖기 위해 온갖 종류의 일을 하도록 유혹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기도 할 때, 당신은 그 욕망과 탐욕을 하나님께 내려놓을 수 있다. 기도 할 때, 주님께 당신의 요청을 드리고, 응답을 기다린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줄 수 있다. 그는 당신보다 당신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당신보다 더 행복하게 할 수 있다.

2. 우리는 필요한 것을 받지 못한다.

우리는 요청하지 않기 때문에 받지 못한다. 예수께서는 구하는 자들이 받을 것이고 찾으려고 하는 자들과 두드리는 자들의 문을 열릴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우리는 주님께 기도하지 않은 것을 주님으로부터 받을 것을 기대해서는 안된다.

하나님께서는 당연히 그의 백성들에게도 놀라움을 가지고 축복하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그분은 함께 기도하기를 바라신다. 그리고 그 분에게 기도하고 가까워지면, 그 분의 성품을 알게되고, 그 분이 좋아하시는 것과 그에 대한 보상에 의존하여 자라난다.

기억하십시오,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브리서 11 : 6 참조)

3.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진다.

정말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을 믿는다면, 왜 기도하지 않겠습니까? 세상에서 우리의 희망과 꿈에만 시간과 관심을 쏟는다면, 우리는 하나님과 분리된다!

어떤 사람들이 너무 많은 고난을 겪고 있기 때문에 기도로 말할 것이 없다는 것을 이해한다. 그것은 하나님께 나아가기 훨씬 더 좋은 때이다!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 쓴 시편 77편 2~4절을 생각해보십시오.

"나의 환난 날에 내가 주를 찾았으며 밤에는 내 손을 들고 거두지 아니하였나니 내 영혼이 위로 받기를 거절하였도다 내가 하나님을 기억하고 불안하여 근심하니 내 심령이 상하도다(셀라)주께서 내가 눈을 붙이지 못하게 하시니 내가 괴로워 말할 수 없나이다"

하나님께 고난을 내려놓으십시오. 기도하지 않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며 기도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