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커플 결혼 연애
▲ⓒ픽사베이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배우자와 말다툼을 계속 하게 되는 이유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결혼한 남자와 여자는 그들이 배우자를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상관없이 불일치와 논쟁이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 이것은 남편과 아내가 하나로 합쳐졌음에도 불구하고 남편과 아내가 여전히 서로 사랑하고 서로 성장하는 것을 배우는 두 명의 인격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부 부부는 어떤 일에 대해서 논쟁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싸움과 불일치를 반복하면서 긍정적인 결론에 도달하지 못한다. 그 이유에 대해 나누고자 한다.

수년 동안 남편과 아내는 항상 실수로 서로를 비난해 왔다.

아내는 남편이 충분한 수입을 얻지 못하고, 충분히 충실하지 않고, 사랑이 없다고 불평하거나, 가족보다 자신의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질 수 있다. 에. 그들의 남편은 그러한 부인들에게 대해 '잔소리쟁이'라고 부른다.

반면에 많은 남편들은 아내들이 충분히 돌보지 않고, 그들을 충분히 존중하지 않고, 친구들과 너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남편이 하는 일에 대해 감사하지 않는다고 불평한다. 그들의 아내는 남편들을 '사랑스럽지 않고' '생각이 없다'고 말한다.

이것은 비난 게임이다. 이로 인해 많은 결혼 관계가 깨어졌다. 비난 게임이 일어날 때마다 아무도 이기지 못한다. 모두가 지는 게임이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남편과 아내는 완벽하지 않다. 남녀는 결혼하는 사람이 자신을 해치고 실망시킬 수 있는 불완전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이 사실이지만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모든 남녀는 결혼하는 사람이 불완전하지만 사랑과 행복을 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그런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왜 부부는 항상 논쟁합니까?
왜냐하면 그들은 서로 사랑에 복종하는 법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에베소서 5장 20~21절은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라고 말한다.

남편들에게는 하나님만이 멋진 아내를 줄 수 있다. 아내들에게는 하나님만이 당신에게 멋진 남편을 줄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서로에 대해 불평하는 대신, 서로의 차이점을 포함하여 서로를 위해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을 배우지 않으시겠습니까? 당신의 배우자에 대해 짜증난다고 여겨지는 것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어떤 영역에서 당신에게 도전하고 계신지 생각해보십시오. 

대우를 받기를 요구하는 대신, 서로 앞서 자신을 놓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리고 다른 사람들보다 우월감을 얻기 위해 논쟁하고 싸우는 대신,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서로 섬기고 사랑하는 것을 배우지 않겠습니까?

남편들은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 하셨듯이 우리의 아내를 사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 분은 교회가 그에게 상처를 주었을 때에도 결코 해를 입지 않았다. 그 분은 교회를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 그렇게 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도록 명령 받았다. 남편들은 끊임없이 아내를 사심없이 사랑해야 한다.

아내들은 남편에게 복종하고 존경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남편들이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모든 생각과 말과 행동을 설명하도록 그들을 부르실 것이다. 그렇다면 그들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것이 당신의 역할이다.

하나님은 당신보다 배우자를 더 사랑한다. 당신이 그를 사랑한다면 당신의 배우자를 사랑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그는 당신의 아버지 만이 아니다. 그는 또한 배우자의 아버지이기도하다. 부부 모두가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그리스도의 사랑에 따라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