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
▲마커스 워십 2017 목요예배 실황앨범 「How Can I Go?」 ⓒ마커스 워십
'마커스 워십'이 아홉 번째 정규 예배앨범 「HOW CAN I GO?」의 디지털 음원을 23일 오후 12시 발매했다. 오프라인(CD) 발매는 사흘 뒤인 26일.

지난 앨범과 마찬가지로 목요예배 실황을 담은 이번 앨범은, 구약성경 사무엘상 강해설교가 진행 중인 목요예배의 은혜를 그대로 옮기고 있다. 2016년 사무엘상 전반부에 이어 올해는 다윗이 그 중심에 있다.

마커스 워십은 "왕으로서의 다윗이 아닌 골리앗을 이기고 찬란하게 등장한 다윗이, 이후 10여년 동안 걸어간 고난의 길을 통해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며 11곡의 곡과 가사를 만들었다"고 했다.
 
예배인도는 마커스 워십을 대표하는 심종호 형제와, '주는 완전합니다', '오직 예수 뿐이네' 등을 만든 소진영 자매가 함께 맡아 은혜를 더하고 있다.

마커스 워십은 "디지털 음원으로 자신이 원하는 곡만 들어도 좋지만, 마커스 워십의 예배실황 앨범은 곡 전체를 한 흐름으로 듣게 되면 예배를 그대로 드릴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도 덧붙였다. 실제 앨범에는 김남국 목사의 축도까지 담겨 있다.

마커스 워십은 "인생의 문이 열리고 고난의 길이 그 곳에 있지만, 주님은 그 길을 통해 우릴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어가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