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픽사베이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우리가 믿음을 갖지 않을 때 일어나는 3가지 일'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신앙은 매우 강력하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믿음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산을 옮길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신앙으로 우리가 위대한 일을 할 수있다면, 우리가 믿지 않을 때 놓치게 되는 것을 상상해보라. 

1. 은혜로 구원을 얻는다.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로 인해 하나님의 은혜로 값을 지불한 우리의 구원은 믿음으로만 받을 수 있다.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을 위해 죽으 신 것은 사실이지만, 오직 그분을 믿는 사람들 만 구원받을 수 있다. 에베소서 2장 8-9절은 말한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구원은 일에 의한 것이 아니다. 종교에 의한 것이 아니다. 믿음을 통해서만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다.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구원했고, 우리는 믿음으로 그 구원을 얻는다.

2.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

성경은 주님을 기쁘게 하는 도구로서 우리의 신앙에 대해 아주 분명히 한다. 히브리서 11장 6절은 말한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믿음이 없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믿지 않을 것이다. 믿음이 없이는 우리가 그분에게 부르짖을 때 그분의 말씀을 들을 수 있다고 믿지 않을 것이다. 믿음이 없이는 기도에 응답받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지 못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그분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그분을 기쁘게 할 수 있겠는가?

3. 기도 응답을 받는다.

특히 우리가 하나님께 지혜와 가르침을 구할 때가 있다. 야고보서 1 :5-8은 말한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