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이 결혼에 대해 크리스천에게 하는 거짓말

이미경 기자 입력 : 2017.10.18 13:56

결혼
▲ⓒ픽사베이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사탄이 결혼에 대해 크리스천에게 하는 거짓말'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결혼하기를 희망하는 많은 남자들과 여자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위해 예비하신 사람을 만나 결혼하면 그들의 삶은 완전해질 것이며 그들의 마음의 틈새는 채워질 것이라고 믿는다.

당신에게 일생의 사랑이 있기를 바라고 있으며, 그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하고 만족하게 만들 것이다. 결혼 생활은 우리를 행복하고 만족하게 만들어 주지만, 우리의 삶을 완성시킬 수는 없다. 

역사는 남녀가 결혼 할 때 서로에게서 행복을 찾지만 문제는 끝나지 않는다고 알려준다. 우리는 깨어진 가족, 이혼한 부부, 그리고 소외된 배우자의 이야기를 듣고 읽는다.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그들은 결혼식장에서 영원히 함께 할 것을 맹세하지 않았습니까? 낭만적인 구애 기간을 통과하지 않았습니까? 그들은 "죽음이 우리를 해칠 때까지" 함께 하겠다고 약속하지 않았습니까?

역사상 우리는 아내가 남편을 완성하지 못하고 남편이 아내를 완성하지 못하는 것을 본다. 당신과 나를 완성할 수 있는 사람은 그 어느 누구도 아니다.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다. 

우리를 완성시킬 평생 동반자를 찾으려고 할 때,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모든 인간은 불완전하고 완벽한 사람은 없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롬 3:23).

우리가 우리를 완성하기에 완벽한 사람을 찾음으로써 우리가 지닌 부적응과 불완전함을 보충하려고 할 때, 우리는 갈증을 느낄 것이다. 우리는 결혼 생활에 매달리고, 모든 필요, 모든 갈망, 충족되지 않은 모든 희망, 그리고 실현되지 못한 모든 꿈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우리는 주는 것보다 받으려 하게 된다. 우리는 결혼하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게 된다. 우리 자신의 유익을 위해 결혼하게 된다.

그것은 맞지 않다. 우리는 사랑 때문에 결혼한다. 우리는 결혼하는 사람에게 자신을 헌신하기 위해 결혼한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의 동반자이자 배우자를 친구로서 평생 동안 함께 하도록 창조하셨다고 믿는 바로 그 사람을 돌보기 위해 결혼한다. 

당신을 완성시킬 배우자를 찾지 않는 것이 좋다. 당신이 하나님을 찾을 때 당신과 함께 동행할 배우자를 찾는 것이 좋다. 하나님께서는 당신과 배우자 둘 다 동시에 완성시키신다. 

주 하나님 안에서 자신을 발견하도록 권유한다. 그는 홀로 우리를 완성시키신다. 그는 모든 갈망과 모든 필요를 충족시키신다. 그분은 우리가 그분을 기쁘시게 할 때 우리 마음의 가장 깊은 갈망을 성취하신다. 그리고 우리가 그분을 위해 살 때, 우리는 결혼 생활을 하든 안하든 행복하고 만족하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의 궁극적인 기쁨이시다. 하나님은 우리의 결혼 생활을 지켜주시는 분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평생토록 진정으로 행복하게 해주시는 분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완성시키신다.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시편 16 : 2)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