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아는 생활하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관리를 한다 하더라도 사고나 노화로 인해서 치아가 손실되는 것은 막을 수가 없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손실된 치아의 경우 불편한 정도를 넘어서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음식을 섭취할 때 혹은 대화를 할 때 등 생활 속 불편함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 임플란트는 인공치아 또는 제 3의 치아라고도 부르며, 치아가 손실되었을 때 혹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에 그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치아의 결손, 상실된 자리 턱뼈에 골 이식이나 골 신장술 등의 부가적인 수술을 통하여 임플란트 본체를 심어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시켜준다.  그러기에 예전과는 다르게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시술이 되었으며, 이제는 대부분의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볼 수 있어졌다.

특히 최근에는 현대인에게 맞는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이 생겨났는데,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체력적이 부담이 큰 노인들에게 적합한 발치즉시 임플란트, 보다 정확한 식립 위치를 찾아 안전한 식립을 받아볼 수 있는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완전 틀니의 불편함을 개선한 틀니 임플란트 시술 등이 있어 환자들의 치아 상태나 환경에 따른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볼 수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아직까지 고난이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며, 부작용의 위험이 큰 시술인 것은 사실이다. 때문에 실제로 임플란트 시술 관련 피해 사례가 상당하며, 염증이나 통증 등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개인마다 구강구조, 치아, 잇몸 상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치과를 선택함에 있어서 현명한 판단이 중요시 되고 있다.

모든 치과가 같은 방식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안전한 임플란트 사용을 위해서는 식립 뿐 아니라 꾸준한 사후관리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구리치과 인플란트의 김영덕 원장은 "현재까지 12,000회 이상의 식립 경험을 보유하였다."라며 "경험은 곧 실력이라는 말이 있는데, 한 분야에 있어서 오랜 기간 경험을 하게 되면 자연히 실력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선택한 치과의 식립 경험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외에도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위생 수준은 어떠한지, 사후관리를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등 다양한 부분을 따져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