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중 청소년 중국어 토론 경진대회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이사장 최원호 박사
외교부 소관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이사장 최원호 박사)가 2017 한·중 청소년 중국어 토론 경진대회 본선진출자를 최근 발표했다.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 경진대회는 국제사회 이슈에 공감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전국대회이다.

본선진출자는 '중학생 말하기대회' 6명, '고등학생 토론대회' 개인전과 팀전에서 각각 8명과 8개 학교 6개팀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은 오는 16일 한국외교협회 대회의실에서 치러지는 본선대회에서 '환경적인 측면에서 원자력 발전을 지속해야 하는가? 폐기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토론하게 된다.

대상은 환경부장관상, 금상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장상, 은상은 각각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상,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여하고, 동상에게는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부문별 본선진출자 명단(가나다순)

◆ 말하기대회(중학생/개인전)
노현수(대원국제중학교/서울), 서준교(서울국제학교/경기), 손현준(잠실중학교/서울), 윤지윤(내포중학교/충남), 장호진(목운중학교/서울), 한소정(명호중학교/부산)

◆ 토론대회(고등학생/개인 또는 팀전)
이혜민(경희여자고등학교/서울), 조서희(대구국제학교/대구), 목의림(북일여자고등학교/충남), 김정민(서문여자고등학교/서울), 김윤수(오성고등학교/대구), 홍예빈(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서울), 한혜연(인천고잔고등학교/인천), 백영금(지구촌고등학교/부산), 경북외국어고등학교(无负今日), 대일외국어고등학교(大一的孩子),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好乐好乐),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 부설고등학교(花练),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서현고등학교.여명고등학교(变幻莫测), 한영외국어고등학교(青春飞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