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아이안과
좋지 않은 시력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라식수술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라식수술은 눈에 직접적으로 하는 수술이기에 신중하게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다. ▲눈부심 ▲안구건조 ▲시력저하 ▲각막혼탁 ▲각막절편 주름 ▲각막실질염증 등의 라식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굿아이안과 임병각 원장은 "안전한 라식수술을 위해서는 첨단장비 유무, 의료진의 수술 경험, 확인해야 한다. 무엇보다 철저한 라식검사로 본인에게 맞은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정밀한 검사를 선행해야 라식수술 가능 유무를 알 수 있고, 회복되는 시력을 예견할 수 있어 안전한 라식수술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전했다.

정밀한 검사에 대해 시력측정검사, 굴절검사, 각막굴곡도검사, 타각적굴절검사, 세극등검사, 각막만곡도검사, 지형도검사, 각막두께검사, 야간동공크기검사, 안저검사, 안압검사, 자동시야검사, 자동대비도검사, 조절마비굴절검사, 웨이브프론트검사, 원추각막검사, 포롭터자동시력검사, 시신경검사, 광각안저촬영검사 등의 검사가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때문에 환자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후 환자의 눈 상태를 고려한 라식수술방법이 적용된다. '블루마이크로라식'과 '웨이브프론트라식'이 바로 그것이다. 굿아이안과 측에 따르면 블루마이크로라식은 얇은 각막 절편을 만들 수 있는 라식수술방법이다. 헤드와 칼날이 일체용인 신형의 미세각막절삭기를 이용하여 기존 라식수술보다 얇은 90마이크론 두께의 각막절편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때문에 기존 라식수술을 받지 못했던 환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블루마이크로라식을 받으면 깨끗한 절삭면을 유지할 수 있어 회복되는 시력의 질도 높아진다는 것. 빛 번짐, 각막돌출증, 안구건조증 등의 라식부작용도 최소화한 매우 안전한 시력교정수술이다.

웨이브프론트라식은 안구 내의 빛 왜곡현상까지 고려한 라식수술방법이다. 이를 통해 기존 라식수술보다 양질의 시력을 얻을 수 있다. 같은 1.0의 시력이라도 더욱 정밀한 시력향상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최대 시력 이상의 시력향상도 가능하다. 또한 야간 눈부심 완화, 근시 퇴행억제 효과도 있다. 특히 주간 뿐 아니라 야간에도 뛰어난 시력을 유지할 있다는 설명.

임 원장은 "라식수술은 무엇보다 우리의 눈에 직접적으로 행해지는 수술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알아본 뒤 결정해야 한다. 체계적인 검사 후 환자의 나이, 직업, 생활패턴, 눈 상태를 고려한 수술방법으로 성공적인 라식수술 결과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굿아이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9~10월 라식수술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며 "사시수술도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