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탈진이유, 주님께 진단받아 “네가 나를 사랑하는 것이 어디에 있는가?"

양희준 기자 입력 : 2017.09.07 11:32

이평화 목사 목회자영성세미나 ‘주님마음 내게주소서’ 주제로 18일 개최

"시대가 점점 죄악으로 강퍅해 가는 이 시대에 주님 사랑의 강물이 교회와 온 세상을 덮을 수 있도록 우리 함께 참여하여 영적 회복을 맞이합시다!"

이평화 목사
▲목회자회복훈련원장인 이평화 목사가 목회자 세미나에서 강의하고 있다.
이평화 목사(목회자회복훈련원장, 오산 소망교회 담임)가 인도하는 목회자 영성세미나가 '주님 마음 내게 주소서(고전 2:16)'라는 주제로 오는 18일(월요일 밤)부터 20일(수요일 밤)까지 양주 실로암기도원(원장 김인순 목사)에서 열린다.

30여년전 교회를 개척해 지금까지 사역해온 이평화 목사는 사역초기, 개척 3년만에 영적으로 탈진하는 번아웃 현상을 경험하며, 다메섹 도상에서 바울이 주님을 만났듯 주님과의 대화를 통해 깨달았던 자신의 귀한 간증을 나누면서 '현장에서 목회하시는 목회자분들에게 반드시 유익이 될 세미나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이 목사는 당시 주님으로부터 "네가 지금 사랑하는 것은 내가 아니다. 네가 사랑하는 것은 성공이고 축복이고 교회 부흥이지 네가 나를 사랑하는 것이 어디 있느냐?" 고 영적상태를 진단 받았다고 했다.

이후 다시금 회심하여, 영적쇄신한 그는 '먼저 목회자가 변화돼야 성도가 변화된다'는 사실을 붙들고 지금까지 20년동안 목회자 세미나를 인도해오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번에 열리는 목회자 세미나를 통하여 진정한 주님 사랑과 이웃 사랑에 대한 말씀을 같이 나누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양주 실로암기도원에서 2박 3일간 목회자, 사모 및 평신도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세미나 공과 제목 7가지는 다음과 같다.

제1강의: 사랑이 능력입니다.(고전13:1~3)

제2강의: 양심이 성화의길이다.(딤전1:19~20)

제3강의: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 (행3:1~6)

제4강의: 신유는 최고의 사랑실천 (약5:13~18)

제5강의: 새사람으로 살아가는 삶 (엡 4:22~24)

제6강의: 주를 향한 진실한 사랑 (시 63:1~5)

제7강의: 주님 통로된 사역자 (시 62:1~5)

 

목회자 세미나
▲이평화 목사 목회자 영성세미나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