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서약, 결혼 반지
ⓒPixabay
최근 아이빌리브닷컴(ibelieve,com) 웹사이트에 매럴리 레드먼드 작가는 '당신의 결혼 생활에 해가 되는 건강하지 못한 5가지 습관'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대개 가장 나쁜 습관은 유지하는 것이 가장 쉽다. 그것은 가정에서 건강식을 요리하는 것이나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티브이 쇼를 보는 것이 더 적은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가장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 유지하려면 의도적으로 헌신해야 한다. 신체적, 정서적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 또는 인간 관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도 중요하다.

의도와 헌신이 없으면 우리는 결혼 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갖게 될 것이다. 우리 관계에서 나쁜 습관은 비록 약간이라도 이혼으로 가는 문을 열 수 있다. 

결혼에 해가 될 수 있는 5가지 해로운 습관을 소개한다.

1. 당신의 배우자를 과소평가한다.

막대기와 돌은 내 뼈를 부수기도하지만 말은 결코 나를 해칠 수 없다! 이 오래된 격언은 부분적으로만 사실이다. 막대기와 돌이 우리의 뼈를 부러뜨릴 수 있지만, 말은 또한 우리를 다치게 한다. 

당신은 배우자의 지원 및 격려의 가장 큰 원천이어야 한다. 우리가 배우자에게 상처를 준다면 결혼 생활이 안전하고 지지가되는 환경을 천천히 무너드리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흔히 이러한 단점은 농담의 형태로 나타나지만 핵심은 단순히 우스운 이야기가 아니라는데 있다. 

실제 문제(예를 들어 게으름)에 대해 말하기 위해 '농담'을 사용하는 경우 배우자와 심각하고 친절한 대화를 나누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가 교환하는 말은 친절이 아닌 쓴 마음으로 자랄 것이다.

2. 부적절한 우선 순위

배우자가 귀하의 우선 순위 목록에서 위치하는 것은 몇번째인가? 배우자는 자녀, 직장, 사역 또는 친구들 앞에 와야 한다. 하나님을 먼저 추구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의 사랑과 사심없는 마음으로 배우자를 추구하도록 인도할 것이다. 

하나님과 배우자 앞에 오는 모든 우선 순위는 즉시 결혼 생활의 쐐기가 된다. 이것은 희생을 요구할 것이다. 때때로 결혼 생활을 위해 일이나 우정을 제쳐 놓아야 한다. 이것은 매우 가치있는 일이다! 배우자가 귀하의 우선 순위 목록에서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3. 친밀감의 부족

무관심이 친밀감의 수준을 떨어뜨린다. 이것은 물리적 친밀감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배우자는 서로 성관계를 가져야 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이 선물을 기뻐하라. 부끄러움이나 염려할 필요가 없다. 성관계는 배우자와의 관계를 강화한다. 

침실 밖에서의 친밀감도 중요하다.아이들이 잠자리에 들었을 때 데이트를 하거나 늦은 밤에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을 수도 있다. 당신과 배우자가 서로의 존재를 즐기면서 조용한 환경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보라.

4. 배우자가 어떻게 지내는지에 대해 흥미가 없다.

배우자는 떨어져 있는 동안 서로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듣지 않으면 마음이 멀어질 수 밖에 없다. 
배우자의 하루 일과와 자녀가 어떻게 지냈는지 물어볼 시간을 내라. 어쩌면 저녁 때나 잠자리에 들 준비가 되어 있지만 상대방의 하루에 대해 계속 물어보고 시간을 투자한다면 낯선 사람처럼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공유하는 이야기는 삶의 가장 평범한 부분 일 수 있지만, 당신이 떨어져 있는 시간 동안조차도 두 사람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5. 부부 사이에 의사소통하지 않는다.

결혼 생활에서 얼마나 만족하는지 배우자에게 얼마나 자주 질문하는가? 결혼은 결코 완벽한 것이 아니다. 개선 할 부분은 항상 남아 있다! 그러나 결코 논의되지 않으면 그 영역이 빛 가운데 들어오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결혼의 상태가 결코 논의되지 않을 때, 한쪽이나 양쪽 배우자가 관계에 만족하지 않을 때 쓴 맛이 나는 공간이 생긴다.

결혼 생활의 건강에 관한 의사소통이 활발하게 일어난다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결혼 생활에 나쁜 습관이 하나 이상 형성된다고 해서 낙심하지 말라. 이제 우리는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없애기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나쁜 습관을 없애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좋은 습관이 자라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하나님께서 구속 사업에 종사하고 있음을 기억하라. 그는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영원하고 행복하고 하나님 중심의 결혼 생활로 인도하는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동안 그분을 당신과 배우자와 함께 하도록 권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