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픽사베이
최근 조 맥키버(Joe McKeever)는 크로스워크닷컴에 '기독교인이 믿지 않는 10가지 성경 진리'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1. 하나님께서 목회자를 교회로 보낸다.  

교회는 교단 내 모두가 바라는 종류의 목회자를 찾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목회자 후보자를 위해 로비한다. 그리고 위원회의 권고에 찬성표를 던진다. 그리고 그가 도착한 후, 어떤 사람이 그를 반대 할 때, 그들은 도중에 그를 보낸다.

우리는 정말로 하나님이 목회자를 교회에 보내신다고 믿는가? 그들은 하나님의 숭고한 사람들(베드로전서 5:1~4 참조)이며 교회의 감독자로서 성령에 의해 임명됐다(행 20:28).

2.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의 필요를 돌보며 기도에 응답하신다.

전형적인 회중 가운데 기도 생활에 진지한 사람들이 몇 퍼센트인가? 우리가 하나님께서 듣고, 돌보고, 대답하는 것을 믿는다면, 우리는 삶의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해 기도 할 것이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데살로니가전서 5장 17절)는 우리의 존재를 정의한다.

3.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축복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이 모든 삶의 영역에서 관대하길 원하신다. 예수님은 교회 회원으로서 우리가 희생하기를 바라신다(고린도전서 8:1 참조).

4. 우리는 주님 앞에 서서 우리가 한 모든 것을 설명할 것이다.

우리가 그것을 믿는다면, 어떻게 달라질 지 상상해보리. 많은 교회 리더들은 지금보다 훨씬 더 신중하게 목회자들과 대화를 나눌 것이다. 교회를 통치하는 폭군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는 것을 알거나, 믿거나, 돌보지 않는다. ( 마태복음 12:36 , 로마서 14:12 과 베드로전서 4:5 참조)

5. 하나님의 백성은 지도자들에게 순종해야 한다.

히브리서 13장 17절을 안다 하더라도 그것을 쉽게 무시한다. 사실 교회 멤버들은 그들이 동의하는 한 지도자에게 복종한다. 그러나 지도자에게 하고 싶지 않은 것을 신자에게 묻게 하라.

6. 목회자들은 신자들에게 주님을 설명 할 것이다.

그것은 히브리서 13장 17절이다. 목회자들이 진정으로 그들이 모든 신자들에 대해 설명하도록 부름 받았다는 것을 믿는다면, 그들은 다르게 많은 일을 할 것이다. 

그들은 각 사람을 알기 위해 일하고, 각 회원의 영적 발전을 감시하고, 제자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계획하여 일하도록 할 것이다. 

7. 큰 자가 되고자 한다면 종이 되어라.

예수님께서는 "나는 섬기는 자"를 포함하여 섬김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하셨다. 그는 크고자 하면 섬기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그분의 백성 중 극히 일부만이 그것을 믿었다. 우리는 섬김의 노력을 하지 않고도 지도자에 선출되기를 원한다. 우리가 봉사 할 사람들을 선출 할 때, 집사라고 부른다. (누가복음 22:24 참조)

8. 뺨을 맞았을 때 다른 뺨을 돌리라. 

예수는 실재하는 사람들이 비웃는 규칙을 내려 놓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누군가가 당신을 때릴 때 다른 뺨을 돌리는 것과 코트를 훔칠 때 셔츠를 주는 것과 적을 사랑하는 것. 그것은 누가복음 6장 27절과 몇몇 부분에서 발견된다. 

9. 법정에서 서로를 이기려고 하기보다는 하나님 백성은 견뎌야한다.

그것은 바로 고린도전서 6장 7절에 있다. "그러나 나는 나의 권리가 있다"고 교회 멤버는 주장한다. 분명히 그리스도의 영광과 하나님의 영광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과도 함께 사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10. 예배는 하나님에 관한 것이다. 우리와 제물을 그 분께로 데려오는 것이지 우리에 관한 것이 아니다.

집사는 설교 전에 "주님, 우리가 오늘 이 봉사에서 뭔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라고 기도한다. 한 교회 회원은 "20 분의 설교? 그것을 위해 옷을 차려 입고 15마일을 운전 했습니까?"라고 묻는다.

일부 교회 멤버들은 예배가 주님에 관한 것이지 그들에 대한 것이 아니라는 단서가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