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Ben White/Unsplash
최근 작가 케네스 리드는 relevant 매거진을 통해 '소명에 대해 당신이 알고 있는 6가지 거짓말'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우리가 불필요한 장애물과 비현실적인 기대를 설정하여 우리의 부름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당신의 부름을 이해하는 것은 당신이 생각한 것처럼 복잡하지는 않다"면서 "우리 중 대부분이 우리의 소명에 대해 믿는 여섯 가지 거짓말이 있다"고 했다. 

거짓말 1. 당신의 소명은 당신의 경력이다.

우리가 부름을 생각할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직업에 대해 생각한다. 이것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하는 일에서 의미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유이다.

우리는 그것이 사역이 아니라면 중요하지 않다고 가정한다. 그러나 당신은 교회를 위해 일하거나 비영리 사역을 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께서는 청년들로 가득 찬 예배당에서 설교하는 것보다 쉽게, 그리고 때로는 보다 효과적으로 은행 출납이나 사무실 관리자로서 동료들에게 격려하고 사역하도록 당신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르치라고 부름을 받았다고 해서 그것이 당신이 직업을 포기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성경 대학에 가서 사역자가 되라. 매주 목요일 아침마다 스타 벅스에서 교회의 소그룹을 이끌거나 친구들을 모아 다니엘서를 함께 공부할 수 있다.

당신의 직업이 당신의 부름을 성취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거짓말 2. 당신의 소명은 비밀이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꿈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의 부름을 드러내실 때까지 며칠이나 몇 주 동안 기도하고 금식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의 소명이 우리가 발견해야 할 일종의 은밀한 신비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불타는 덤불 체험을 통해 부름을 찾지 못한다.
우리가 어떤 일을 하기를 좋아하는지 우리 자신에 대해 배우면서 소명을 찾아나갈 수 있다. 

하워드 서먼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세상이 무엇이 필요한지 묻지 말라. 무엇이 당신을 살아있게 만드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그리고 가서 그렇게 해라. 세상에 필요한 것은 살아있는 사람들이다."

하나님이 당신의 부름을 벽에 쓰실 때까지 기다리면서 좌절감을 느끼는 대신, 당신이 하기를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라.

그것들을 충실히 지키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영광을 위해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실 것이다.

거짓말 3. 당신의 소명은 최종적인 것이다.

우리가 소명을 신비하고 신성한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마치 성배를 찾도록 위임받은 것처럼 우리의 부르심이 최종적이며 변화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당신의 소명은 생애의 다른 계절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그것에 대해 나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거짓말 4. 너의 소명은 열등하다.

사역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인 직업을 가진 사람들보다 더 우월하다는 생각을 갖기 쉽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해야 할 일이 있다.

설교자가 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의 귀에 복음의 메시지를 전할 수는 없지만, 영감을 주는 메시지보다 더 지속적인 방법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설교는 넓은 범위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인간관계를 통해 만난 사람들은 더 깊어질 수 있다. 둘 다 똑같이 중요하다.

거짓말 5. 당신의 소명은 우월하다.

반면에 사역에 부름받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사역이 다른 사역보다 더 중요하다는 거짓말을 믿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 사고 방식은 비용이 든다.

종종 우정을 덜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가족을 게을리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러한 것들이 우리의 직업보다 덜 중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일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발견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사역이 다 끝나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더 이상 할 수 없게 되는 일이 일어난다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또는 당신의 커리어를 과대 평가하는 대가로 가족과 친구를 잃어버리게 된다면. 

우리의 첫 번째 부름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이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자.

거짓말 6. 당신의 소명은 당신의 가치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특별한 기술이나 직업 윤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 분은 단지 당신을 원하신다. 그 분은 우리를 종이 아니라 아들과 딸로 부르시고 구원하셨다. 
당신의 소명이 하나님의 당신을 향한 사랑의 기초가 아니라 십자가가 당신을 향한 사랑의 기초다. 당신이 하는 일 때문에 당신이 더 가치 있다고 하는 거짓말을 믿지 말라. 

당신은 그가 한 일 때문에 귀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