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yourself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이웃을 사랑하고 그들의 모든 죄를 용서할 수 있지만 그같은 자비와 은혜를 자신에게 적용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자기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4가지를 제안했다. 

1.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아는가? 

우리 자신을 스스로 사랑하기는 어렵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자신을 사랑할 수 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하신 모든 것을 기뻐하며 현재 그 분께서 우리 안에 살고 계신다는 것을 사실을 안다면 말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너무나 사랑 하셨고,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을 입히셨으며, 구원을 얻은 구속 된 자녀가 깨끗하게 되고, 새롭게 되고, 온전하게 될 당신을 바라보신다. 자신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에 집중하라.

2.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알라.

당신에 관한 하나님의 영감을 주는 긍정적인 말로 부정적인 생각을 지워내라. 신앙의 고백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강화시키는 성경 구절 목록을 적어 두라.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온다는 느낌이 들 때마다 이 목록을 읽고 스스로에게 말하라. 

3.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을 기억하라.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그것을 마음과 생각과 입에 가지고 있어야 한다. 악마의 거짓말로 진실로 되돌릴 수 있어야 한다. 우리의 생각이 공격받을 때 말씀은 우리의 검이다. 그래서 성경 구절 목록을 꺼내 외우는 것이 필요하다. 하나의 구절조차도 당신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얼마나 큰 차이인지 놀랍다.

4. 다른 사람들을 사랑해라.

다른 사람들의 필요에 집중할 때 우리 자신에 대한 많은 부정적 감정은 사라진다. 하나님께 오늘 당신의 도움이나 사랑이 필요한 사람을 보여 주시고 필요할 때마다 그분을 섬기는 것에 대해 고의적으로 기도하라.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느끼게 한다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자신에 대해 좋게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