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픽사베이
오늘날의 문화에서 싱글인 남자와 여자는 자신에게 적합한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 여러 상대를 만나고 찾는다. 

크리스천은 우리에게 누가 가장 적합한지 하나님께서 알고 계신다고 믿는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독신 크리스천들에게, 남은 생애동안 함께 하고픈 완벽한 배우자를 찾고 있다면 기억해야 할 사항 몇가지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1.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위해 오직 하나의 이브만을 창조하셨다. 

창세기 2장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아담에게 맞는 적합한 배우자를 만드셨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창 2:18 참조). 하나님은 한 명 이상의 배우자를 만드실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셨다. 그 분은 한 명의 여자를 만드셨고 그녀의 이름은 이브였다. 

"아담이 모든 가축과 공중의 새와 들의 모든 짐승에게 이름을 주니라 아담이 돕는 배필이 없으므로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창 2: 20-22)

이 구절을 통해 우리는 한 명의 배우자에게만 집중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그 사실을 기억할 때, 데이트 신청을 할 때 더 신중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배우자를 찾는 것이기 때문에 매번 신중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배려해야 한다. 

2.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예비하신 한 사람 

위 구절에서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비뼈 중 하나를 가져 와서 그것으로 이브를 만들었다는 것을 읽을 수 있다. 각 사람마다 단 하나의 특정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고 계신다. 

이 사실은 모든 싱글 남성과 여성에게 희망을 가져다 준다! 예를 들어 이삭과 리브가를 보자. 창세기 24장을 읽을 때 하나님께서 계획하시는 특별한 사랑 이야기를 보게 될 것이다. 

아브라함은 나이가 들었고 그의 아들 이삭이 고향에서 온 아내를 만나기를 바랐다. 그는 이삭을 위해 신부를 찾기 위해 하인을 고향으로 내려보냈다. 그가 도착했을 때 , 그 하인은 도움을 달라고 기도했고, 놀랍게도 어떤 여인이 나타나 하인이 요구하는 모든 사인을 나타내보였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기도를 진실로 응답하셨다. 

하인은 그녀에게 주인의 아들 (Isaac)과 결혼하고 싶어하는지 물었다. 그 여인 리브가는 "예"라고 대답했고 이삭의 아내가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이 결혼에 개입하셨고 기쁘셨다. 그 분은 결혼이라는 제도를 만드신 분이고 그것을 기뻐하신다. 

하나님은 이미 당신을 위해 염두에 두는 사람이 있다.지금까지 누군가에게 눈을 뜨기 오래 전에, 주님에 대한 우리의 눈을 뜨고 미래의 배우자에 대해 기도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상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만난다. 먼저 그 사람에 관해 하나님께 진지하게 기도해야 한다.기도를 한 후에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으로 확신 할 때만 진행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기쁘시지 않는 것 같다면 아무리 힘들더라도 그 사람을 떠나야 한다. 

3. 교회에서 데이트를 중지하라. 

교회의 싱글 남녀는 자신이 좋아한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데이트해서는 안된다. 대신 그들은 주님과의 관계를 키워야 한다. 크리스천 싱글 남녀는 기도하는 마음으로 상대방이 주님과의 관계를 강화시킬 것인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 

내가 만나고자 하는 상대방의 신앙 생활은 어떠한가. 주님과의 관계는 어떤가. 그들의 생애에서 성령의 열매를 보았는가? 이것들은 모두 고려해야 할 중요한 질문이다. 

올바른 배우자를 찾는데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 집중할 때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