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금산 RnR 미니스트리
▲백금산 목사. ⓒRnR 제공
RnR 미니스트리에서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칼빈의 <기독교 강요> 강좌를 개설한다.

강사는 백금산 목사(RnR 미니스트리 대표)이며,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10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서울 합정동 예수가족교회(담임 백금산 목사)에서 진행된다.

RnR 미니스트리 측은 "성경 해석의 안경이자 지도, 길잡이로 쓰여진 존 칼빈의 <기독교 강요>는 목회자나 신학생, 성도들에게 있어 필독서"라며 "또한 오늘날 목회자나 성도들의 신앙적·신학적 자기 점검을 위한 거울로 삼을 수 있는 도서"라고 설명했다.

또 "<기독교 강요>는 교회사적으로 볼 때 칼빈이 초대교회 교부들과 중세 신학자들, 그리고 종교개혁 1세대들의 신학을 바탕으로 개신교, 특히 개혁신학을 16세기 당시 역사적 정황 속에서 요약·정리해 놓은 것으로, 종교개혁 이후 개혁주의 신학을 이해하는 열쇠"라며 "백금산 목사의 탁월하고 명쾌한 강좌를 통해 칼빈의 <기독교 강요> 전체를 단기간에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백금산 RnR 미니스트리
강의는 '기독교 강요의 역사, 배경, 주제 및 구조분석'을 시작으로 <기독교 강요> 1-2권 속 칼빈의 하나님을 아는 지식론, 성경론, 삼위일체론, 창조론, 섭리론, 인죄론, 율법과 복음론, 구약과 신약론, 기독론 등을 차례로 살펴본다.

RnR 미니스트리 측은 내년 3월부터 3-4권에 담긴 성령론, 구원론, 교회론, 종말론 등을 2차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직접 참석뿐 아니라 지방과 해외 참석자들을 위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온라인 수강의 경우 강의 종료 후 3일 내에 RnR 미니스트리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RnR 미니스트리 홈페이지(www.rnrministry.org)에서 회원가입 후 이메일로 등록을 통보하면 된다.

회비는 10만원이며, 신학생은 8만원으로 할인된다. 교재는 <기독교 강요> 1559년 최종판이며, 각자 원하는 출판사의 번역본으로 볼 수 있다.

수강신청: https://goo.gl/LeNo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