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구절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성경에서는 사탄이 모든 기회를 틈타 우리의 믿음을 삼켜버릴 준비가 되어 있는 사자와 같이 주위를 배회하기 때문에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이 세상에 발을 디디고 사는 우리의 신앙에 치명적이며 손상을 주는 미묘한 유혹이 있을 수 있다.

현실에서 우리 대부분은 수녀원이나 멀리 떨어진 섬의 동굴과 같은 곳에 숨어 사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사업장, 학교 또는 지역 사회 단체, 좋은 이웃으로 일하고 있다. 우리는 항상 다른 생각, 다른 신념 및 다른 생활 양식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과 부딪히며 살아간다. 집에 도착하면 TV나 라디오, 태블릿 등을 켜고 모든 일들이 우리의 눈과 귀로 들어올 수 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 세상에 속하지 말라고 경고하신다. 이 세상에서의 삶과 그리스도에게 속한 삶의 차이를 알고 그 분께 충성을 유지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믿음에 있어 대단히 중요하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믿음이 쇠약해져서 세상에 마음을 뻬앗길 위험이 있을 때, 경건하고 그리스도 중심의 믿음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경구절을 소개했다. 

1. 요일 2:15-17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2. 로마서 12 :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3. 골로새서 3 : 2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4. 마태복음 6:19-21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5. 막 4:19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과 기타 욕심이 들어와 말씀을 막아 결실하지 못하게 되는 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