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쥬라기 월드’의 크리스 프랫이 기독교 신앙을 갖게 된 사연

이미경 기자 입력 : 2017.07.18 14:10

크리스 프랫
▲헐리우드 배우 크리스 프랫 ⓒ크리스 프랫 페이스북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쥬라기 월드' 등을 통해 잘 알려진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프랫이 기독교로 회심한 이야기를 전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크리스 프랫이 성실한 기독교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전하며 지난 몇년 간의 인터뷰와 기사들을 통해 전해진 그의 신앙에 대해 보도했다. 

그에 대해 인터뷰한 기자들은 그의 믿음이 확고하고 강렬하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미국 패션 잡지 '베니티 페어'(Vanity Fair)의 한 기자는 크리스 프랫의 집에서 식사할 때 프랫이 식사하기 전 무릎꿇고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줬다고 말했다. 

프랫은 소셜 미디어에 성경 구절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자신의 신앙에 대해 기쁜 마음으로 공개하는데, 이를 통해 다른 신자들의 역할 모델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조산한 아들의 치료 가운데 하나님이 하신 역할과 결혼 생활에 있어 신앙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곤 한다. 그리고 믿음을 가진 다른 많은 배우들과는 달리 프랫은 하나님을 발견한 순간에 대한 간증 이야기를 분명히 공유하고 있다. 

다음은 그가 인터뷰했던 신앙 이야기 중 일부이다. 

-어떻게 예수를 믿게 됐는지?

"나는 식료품점 밖에 앉아있었다…(중략)…그리고 '헨리'라는 사람이 다가왔고 나에게 구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는 내가 그날 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고 나는 정직하게 대답했다. 나는 '내 친구가 내게 술을 사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헨리는 파티에 갈 것인지 나에게 물었고 나는 그렇다고 대답했다. 또 그는 술을 마신 후 마약을 하고 소녀들을 만날 것이냐고 물었다. 나는 아마도 그럴 것이라고 대답했다. '왜 이런 질문을 하느냐'고 헨리에게 물었다. 헨리는 ''예수님이 나에게 너에게 말하라고 했다'면서 그는 나를 교회로 데려 갔다. 며칠 후 나는 내 인생을 바꾸겠다고 선언했고 내 친구들은 놀라워했다."(베니티 페어와의 인터뷰 중) 

-조산한 아들을 통해 어떻게 신앙이 재정립됐는지?

"그 일을 통해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회복되었다. 하나님에 대한 나의 신앙을 되찾았고 재정의했다…(중략)…아기는 우리에게 너무 아름다워서 아들의 사진을 계속 보게 된다. 아들은 우리에게 매우 아름다웠고 완벽했다.(피플 매거진과의 인터뷰 에서)

-4살 암환자 어린이를 위한 기도요청 

"기도의 힘이 내 아들을 구했다. 이 소년 샘은 기적이 필요하다. 샘을 위해 기도해달라."
"주님, 샘을 위해 기도합니다. 치유의 손을 얹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그의 가족이 은혜 안에 거하시길 바랍니다."(프랫의 개인 트위터 계정에서)

-동료 배우인 안나 패리스(Anna Faris)와의 결혼 생활에 대해

"안나와 나는 함께 할 운명이다. 아내를 통해 하나님의 개입과 운명을 믿게 됐다.…(중략)…많은 시간,사람들은 자녀들에게 집중하고, 자녀들이 둥지를 떠날 때 배우자를 낯선 사람처럼 본다. 자녀가 언젠가 떠날 것이기 때문에 당신의 배우자와의 관계에 중점을 두는 것 또한 중요하다."(피플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헐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을 때

"시편 126 : 3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큰 일을 행하셨으니 우리는 기쁘도다. 꿈을 꿀 수 있게 해주신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