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팝 유나이티드, 첫번째 싱글 ‘Higher’ 발표... 대중음악계 진출

이미경 기자 입력 : 2017.07.18 14:05

higher
▲ⓒ히스팝 유나이티드 'Higher'
랩퍼, 프로듀서, 디제이, 비보이 등 가요계와 스트릿 힙합 씬에서 크리스천 정체성을 가지고 활동하던 이들이 '히스팝 유나이티드'(HISPOP UNITED)라는 이름으로 대중 음악계에 진출했다.

그들의 첫번째 싱글 'Higher'가 지난 17일 전세계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이 음반은 Future Bass, Deep house, Trap, Boombap 등 팝과 올드스쿨을 넘나들며 트렌디한 음악과 유니크한 비트를 만드는 DJ 프로듀서 Tenere와 건반세션 출신의 대중음악 프로듀서 PopHead, 비보이 겸 랩퍼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있는 '아이노', 태국과 대만에서 비주얼과 실력 모두 인정받은 여성R&B 보컬 '성신' 등이 참여했다. 

'Higher'는 세계적인 트렌드인 뭄바톤-레게 리듬에 트로피컬 하우스 느낌의 보컬신스와 플럭신스 등이 가미된 트로피컬 딥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미국 시카고의 모던락 밴드 White Ribbon Day의 리드보컬 Zach과 Kailah의 피처링으로 국내에서 보기드문 미국 본토의 팝적인 요소를 가미해 완성도를 더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