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sign
▲ⓒPexels
뉴스나 잡지에서 보거나, 혹은 음악을 듣거나, 가장 좋아하는 유명 인사들의 입에서 들었던 많은 거짓들이 '진실'로 포장되고 있다.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은 거짓이 진실인 줄 착각하고 있다. 그들은 너무 설득력이 있고, 인기가 있고, 그들의 생각은 박수 갈채를 받는다. 그에 비해 진리는 인기가 없다. 

그러나 외모가 멋있고 듣기 좋은 말을 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을 것인가. 아니면 인기가 없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것인가.

우리는 듣거나 믿고 있는 것이 진실임을 확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거짓말이 우리에게 영향을 주고 심지어는 파괴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할 수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한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거짓말이 난무하는 세계에서 평안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를 소개했다.

1. 진리로 자신을 보호하라. 

공격은 최선의 방어이다. 모든 거짓말을 안전하게 통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진실을 밝히는 것이다. 이렇게하면 가짜를 쉽게 발견 할 수 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진리가 우리를 자유케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진리는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한복음 8:31-32)

주변을 둘러 볼 필요가 없다. 원수보다 더 똑똑해지기 원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에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가혹한 것처럼 들리지만 친구, 좋아하는 TV 쇼, 유명인 또는 스포츠 팀에서 페이스북 피드, 이메일 및 업데이트를 확인할 시간이 있다면 말씀을 읽을 시간이 충분하다. 오직 한 분만이 세상에서 당신을 지킬 것이다.

2. 들리는 내용을 쉽게 믿지 말라. (존중하는 사람이나 권위있는 사람조차도)

성경은 많은 사기꾼들이 마지막 날에 올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은 사실이다. 왜 거짓 사역자들, 오해의 소지가 있는 가르침, 그리고 가짜 뉴스가 지나치게 많을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진리 안에서 자신을 확립하는 것 외에도, 당신이 듣는 것을 걸러서 듣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 주제에 대해 권위자라 할지라도 들려지는 모든 것을 쉽게 믿지 말라. 요일 4장 1절은 올바른 태도에 대해 말한다. 

외모에 대한 권위자인 것처럼 보이더라도 그 사람이 듣는 모든 것을 쉽게 믿지 마십시오. 요한 첫째 4 : 1은 우리에게 올바른 태도를줍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요한일서 4:1)

하나님의 말씀인 진리의 근원은 오직 하나 뿐이다. 그리고 우리 삶에 자유롭게 말할 수있는 유일한 것이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6-17)

3. 진리를 고수하라.

우리가 존중하고 '선하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말한다 할지라도 세상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것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고수하도록 선택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여전히 ​​우리가 견딜 수 있는 가장 훌륭하고 완전한 기초이다. 주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마태 7: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