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 플로이드
▲지나 플로이드
최근 목회자 사모인 지나 플로이드(Jeana Floyd)는 남편인 로니 플로이드의 블로그에 '다른 사람에게 실망했을 때 취할 수 있는 3가지 행동'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사람들이 우리를 실망시킬 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한 이 글에서 지나 플로이드는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목회자의 아내로서 여러 번그런 상황에 처했다"면서 다른 사람에게 실망했을 때 할 수 있는 3가지 행동에 대해 소개했다. 

1. 주님께 마음을 털어 놓으라.

무엇보다 주님께 내 마음을 쏟아 붓는다. 그에게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달라고 간구한다. 용서를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때때로 나를 위해 기도 할 아주 신뢰할 수 있는 친구를 구한다. 주님께서 다른 누구보다도 더 잘 대답해 주신다. 그분의 말씀을 구하라.

2. 명백한 것을 하라. 

이 특별한 실망의 계절에, 나는 명백한 것을 했다. 내 자신의 개인적인 상처에서 벗어나 하나님께서 내 인생에 두셨던 특별한 여성들을 존중하고 인정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로 결심했다. 다른 사람들의 실망은 우리의 에너지를 매우 고갈시킬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것은 우리를 상쾌하게 하고 새롭게 한다.

3.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신뢰하라.

상처와 실망의 시기를 겪을 수 있는 것은 그 분의 말씀에서 온다. 하나님과 그 분의 말씀을 신뢰하라. 빌립보서 1장 9~11절은 이렇게 말씀한다.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사람들에게 너무 실망하여 그리스도에 대한 당신의 믿음이나 헌신을 버리지 말라. 예수님을 바라보라. 하나님께서 당신을 바라보고 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