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엘렉톤 피아노 김현성
야마하 엘렉톤 한국 판매처인 샤론뮤직 김현성 대표(안산동산교회 집사)가 반주자가 있지만 피아노가 없어 반주기로 예배드리는 개척교회들을 위해 야마하 엘렉톤 피아노 10대를 기증한다.

김현성 집사는 지난 6년간 작년을 제외하고 매년 부활절과 성탄절을 맞아 야마하 엘렉톤 10-20대를 기증해 왔다.

일본 야마하의 기술력으로 원음에 이르는 최고의 음색을 자랑하는 야마하 엘렉톤은 일본에서는 1970년 중후반부터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됐으며, 특히 전문가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에는 1990년대 후반부터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현재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악기 중 하나로 현재 예술의전당과 대형 공연장, 교회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엘렉톤이 한국에 알려지면서, 전문 교육도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침례신학대학교의 경우 관련 학과가 개설돼 후학을 양성 중이다. 이 밖에 실용음악을 하는 전문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엘렉톤은 하나의 악기에 피아노, 전자오르간, 신디사이저 기능이 탑재돼, 전문가가 연주하면 엘렉톤 한 대로 오케스트라 30인 분량의 연주가 가능하다고 한다.

김현성 집사는 일본에서 완벽하게 수리된 중고 야마하 엘렉톤을 수입해 한국 최대 악기 도매상인 낙원상가와 전국 야마하 엘렉톤 매장에 납품하는 도매상이다. 김 집사가 도매상에 판매하는 엘렉톤은 신제품과 음색이 똑같아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를 선호하고 있다. 김현성 집사는 도매상 외에도 구매 의사를 가진 교회에 특가로 악기를 공급하고 있다.

김 집사는 과거 MBC 프로그램 <명랑운동회> 마상원악단 피아노 전문연주자로 활동했으며, 동작구 오케스트라 단장도 지낸 전문 음악인이다. 또 도매상으로서 국내는 물론 몽골,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동남아 등 선교지에 100여대 넘는 악기를 무료로 보냈다. 국내 개척교회에도 약 150여대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 제품은 EL100으로, 낙원상가에서 소비자 판매가 3-4백만원 정도에 판매되는 중고 제품이다. 고장이 잘 나지 않으며, 야마하의 최고 음질을 원음 그대로 들을 수 있다.

김현성 집사는 "개척교회가 70% 넘는 한국교회 현실을 안타까워하면서, 음악인으로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며 모두 한 마음과 헌신된 자세로 예배드리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어렵지만 헌신된 마음으로 교회를 섬기기 위해 기증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현성 집사는 악기를 기증하면서 대상 교회에 4가지를 요청했다. ①반주자가 있어야 한다(반주자를 보내주시면 무료 교육을 해 드린다) ②목회를 혹시 그만두더라도 돈을 받고 판매하지 않는다 ③악기가 세관을 통과하는 비용 20만원을 부담해 달라 ④교회 봉고차로 그냥 가지고 가시라 등이다. 기증식도 별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증 문의: lwk06@naver.com, 010-6338-0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