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어스 6월 정기예배
▲예배 드리는 모습. ⓒ크리스천투데이DB
최근 제레미 로버츠(Jeremy Roberts) 목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일요일에 교회에 참석해야 하는 6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로버츠 목사는 "근 10년간 선임 목사로 봉사하면서 주일예배 출석률이 높은 때 가장 효과적인 구제가 일어났다"면서 "왜 일요일에 교회를 참석해야 하는가. 여섯 가지 이유가 있다"고 전했다. 

1. 같은 날 모이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4주에서 6주에 한 번만 교회에 출석한다. 이로 인해 좌절감을 느꼈지만 다른 목회자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이러한 현상이 점점 더 보편화되어 간다는 것을 알게 됐다. 출석률이 높을 날에 군대를 소집하는 것과 같이 달력에 일요일을 표시해 두고 함께 만나서 힘을 모을 수 있다. 

2. 주일예배는 목표를 제공한다. 목표를 가졌을 때 전진할 수 있다.  

교회 전체가 같은 날을 목표로 사람들을 초청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거대한 추수를 보고자 하는 동일한 소망을 가질 수 있다.  

3. 비기독교인을 초대할 수 있다.  

사람들을 끊임없이 초대하는 교회가 성장한다는 것이 계속해서 입증됐다. 

4. 부흥의 가속도를 키울 수있는 좋은 방법이다.

교회는 일정한 추세를 지닌 유기체와 같다. 교회가 이러한 부흥의 가속도를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주일예배 만한 것이 없다. 주일예배는 생명과 에너지를 보여준다. 

 5.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의 중요성에 집중하도록 한다.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은 교회의 자연스러운 성향이며 그 자체에 집중해야 한다. 이것은 개인에게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들에게 의도적으로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6. 주일예배에서 역사가 일어난다. 

높은 주일예배 출석률에 초점을 맞춘 교회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그렇지 않은 교회보다 더 성장한다. 하나님께서는 주일예배 참석을 통해 일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