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주니어쥬빌리 청소년 통일캠프’ 개최

김은애 기자 입력 : 2017.06.26 10:12

백석대 천안캠퍼스에서 7월 31일(월)부터 8월 3일(목)까지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는 한동대학교 통일한국센터와 협력하여 올해에 세 번째 '주니어쥬빌리 청소년 통일캠프'를 연다. 이들은 "복음적 통일은 우리가 함께 모여 기도할 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민족의 복음적 통일을 위해 교단, 교파, 단체를 초월하여 연합하여 기도하고 있다. 기도회 장소는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이며, 일시는 7월 31일(월)부터 8월 3일(목)까지 3박 4일이다.

기도회는 한국교회의 다음세대, 특히 중고등학생들이 민족 분단의 현실을 느끼고, 복음 통일이란 시대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일관된 말씀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접근한다. 3일간의 저녁 집회는 마상욱 목사(청소년불씨운동 대표, 숭실사이버대학교 청소년코칭상담학과 교수)가 인도한다. 첫날은 분단된 현실인식을, 둘째 날은 분단이라는 문제를 해결할 복음(회개)을, 셋째 날에는 통일을 산다는 것은 실제로 어떤 것인지를 전한다. 또한 파송예배 때는 한동대학교 총장 명의의 통일교육 수료증을 발급해, 통일사명자로 살 것을 다짐하는 시간도 갖는다.

캠프의 첫 시작은 청소년들의 마음을 열기 위한 오픈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신의목소리에 출연했던 김훈희, 그리고 하미로와 개그맨 표인봉 씨, 비보이팀 홀리웨이브가 함께 출연한다. 청소년들의 고민인 진로특강으로 이윤기 교수(H.T.N대표), 정민규 퍼실리테이터(한국경제신문 글로벌한경연구소), 이정현 전도사(북한선교연합)가 강사로, 통일특강으로 고등부는 탈북민 강디모데 형제(「연어의 꿈」 저자), 중등부는 김보관 형제(통일교육위원)가 강사로, 교사특강으로 오성훈 목사(PN4N 대표), 백형열 목사(RGnet 대표)가 각각 강사로 섬긴다.

특히 이번 통일캠프는 소그룹 중심으로 한동대학교 학생들과 통일선교 전문인들이 소그룹리더로 섬긴다. 관계자는 "소그룹에 탈북 청소년과 청년들이 함께 하여 실질적으로 남북이 하나 될 때 생겨날 다양하고 깊이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통일목회에 관심을 가지고 다음세대를 양육하기 원하는 목회자 혹은 교사들은 지역교회의 청소년들이 복음으로 변화되고, 통일을 앞당기는 삶을 살아내기 위한 절호의 기회를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장실과 샤워부스가 있는 호텔식 2인1실 기숙사와 정갈한 식단이 자랑인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3박4일 동안 진행되는 주니어쥬빌리 청소년 통일캠프의 참가비는 1인 90,000원이다

문의: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02-3478-0673 
http://jubileeuni.com
jubileekyh@naver.com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