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비전파워 여름 비전캠프
▲2017 비전파워 여름 비전캠프

한국교회와 비전파워(오병이어)가 함께하는 2017 여름 비전캠프는 '나는 세상의 빛이다!'라는 주제로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대전에 위치한 중부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는 악해져가는 세상 가운데, 우리가 그 세상 속에서 빛의 사명을 감당할 때 민족과 열방이 하나님을 만나고, 영광의 빛으로 나오게 되는 부흥이 일어날 것임을 전하고자 기획됐다고 캠프측은 밝혔다.

다음세대의 지도자를 세우는 비전파워 비전캠프는 1998년 12월 전주 근교의 한 기도원에서 30명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34만 명이 다녀갈 정도로 20년간 꾸준한 한국교회의 사랑을 받으며 귀한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비전캠프는 십자가 복음으로 다음 세대의 지도자를 세우는 캠프, 삶의 변화와 순종을 가르치는 캠프로, 눈물과 감동만 있는 캠프가 아니라 '삶의 현장에서 변화가 시작되는 캠프!'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2017 비전캠프
▲ 2017 비전파워 여름 비전캠프가 '나는 세상의 빛이다!' (사 60:1) 주제로 중부대학교에서 개최된다.

비전캠프만의 대표적인 시스템이라고 한다면 누가 뭐래도 '송이 모임'이다. 2박 3일간의 캠프 기간 동안, 지역과 나이, 교회를 뛰어넘어 이루어지는 공동체 프로그램으로써 처음에는 서로 어색해하던 캠퍼들이 마지막 날에는 서로를 위해 눈물 흘리며 기도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송이 모임은 다음세대의 주역인 학생들과 청년들이 서로를 위해 기도해주고 섬겨줌으로써 공동체에 대한 리더십을 키워주고, 더 나아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민족의 지도자'로써의 비전을 갖도록 해주는 것에 목적이 있다.

학생만 변화되는 수련회는 아니다. 캠프에 참여했던 교역자들도 많은 은혜를 받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라 하면 '발기도'시간을 이야기한다. 발기도는 예수님께서 친히 제자들의 발을 씻겨주신 것을 본받아 학생들이 교역자(교사)의 발을 잡고 기도하는 프로그램이다. 부끄럼 많은 사춘기 시절을 보내고 있는 어린 학생들의 손길이 발등에 닿는 그 순간, 교역자들은 맡겨진 어린 영혼들을 향한 사명감으로 다시금 무장된다. 2박 3일간 빈틈없이 타이트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진행되지만, 교역자들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은혜를받아 삶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아이들을 보며 계속 참여할 뜻을 밝혔다.

여름 비전캠프
▲2017 비전파워 여름 비전캠프

비전캠프를 향한 애정은 학생들도 남다르다. 특히 열정과 순수함을 담은 다이내믹한 파워찬양 시간은 '드림'자체다. 소극적이던 학생들도 어느 순간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회복한다. 또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 중 하나인 '두줄교제'를 통해서는 캠프장의 모든 캠퍼들과 마주하며 마음 문을 열고 내가 아닌 다른 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나누는 방법을 알게 된다. 캠프가 끝나고 돌아가면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금식하며 학생부 안에 기도모임과 찬양팀을 만들기도 한다. 공동체를 위한 진정한 부흥을 꿈꾸는 모습을 보며 교회 어른들은 아이들의 변화에 감탄한다.

비전캠프하면 스태프의 헌신을 빼놓을 수 없는데, 뒤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훈련된 스태프들의 모습을 보며 다시 한 번 '섬김'이란 무엇인가 생각해보게 된다. 비전캠프에 참여했던 한 캠퍼는 '나의 꿈은 비전캠프의 스태프가 되는 것이다' 라며 간증게시판에 글을 남기기도 하였다.

비전파워 대표 김요한 목사는 "더욱 어두워지고 악해져가는 이 세상 가운데, 키즈, 청소년, 청년들이 예수님의 빛의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며, "이번 여름 비전캠프를 통하여 세상의 빛, 세상의 소망, 민족의 지도자로 세워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7 비전파워
▲2017 여름 비전파워 비전캠프

이번 여름 비전캠프 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키즈 (초등학생1-6학년)기간 : 20차 8월 7일(월) - 9일(수)

*청소년 (중고등학생)기간 : 242차 7.23(주일) ~ 25일(화),      243차 7.25(화) ~ 27일(목),       244차 7.27(목) ~ 29일(토),      245차 7.29(주일) ~ 8월1일(화),       246차 8.1(화) ~ 3일(목),       247차 8.3(목) ~ 5일(토),       248차 8.10(목) ~ 12일(토)

*청년 (대학/청년)기간 : 249차 8.14(월) ~ 16(수) 

말씀은 대표 김요한 목사를 비롯하여 김도훈 목사, 김현철 목사, 박성민 목사, 송태근 목사, 신도배 목사, 양원석 목사, 윤영지 목사, 이삭 목사, 이성호 목사, 임은미 목사, 천관웅 목사, 크리스티김 선교사가 전하며. CCM콘서트는 김인식, 유은성, 유효림, 주리, 히즈윌이 함께한다.

캠프 등록은 VISIONCAMP.COM 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8668-50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