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버포스아카데미
윌버포스아카데미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오후 7시 30분 서울 남부터미널역 인근 유나이티드아트리움에서 '한국교회의 시대적 사명은 통일' 이라는 주제로 '윌버포스통일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강사로는 문창극 장로(전 중앙일보 주필), 박상봉 박사(독일통일정보연구소 대표), 윌버포스 아카데미 대표인 이태희 목사(미국변호사)가 나선다.

문창극 장로는 '대한민국의 역사읽기', 박상봉 박사는 '통일은 기적 기적은 하나님의 일', 이태희 목사는 '한국교회의 시대적 사명' 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하고, 이어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회도 진행된다.

아카데미 측은 이번 컨퍼런스 취지에 대해 "많은 아픔과 슬픔으로 점철된 한국의 역사 가운데 섭리하신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와 뜻을 이해함으로써 통일한국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 통일한국의 세대들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매해 6월, 통일 전문가들을 강사로 세워 윌버포스 통일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윌버포스아카데미는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무장하여 이 세상의 7가지 영역(정치, 경제, 예술, 가정, 미디어, 교회, 교육) 속으로 들어가 '선진한국', '통일한국', '선교한국'의 길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이태희 목사와 기독청년들이 주측이 되어 설립됐다.

윌버포스아카데미는 현대 사회를 이끌어 가고 있는 세계관들과 성경적 세계관의 차이를 이해해 이 세상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성경적 관점으로 분별하고, 나아가 성경적 관점에 입각한 대안들을 제시해 세워가는 것을 그 사명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