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선교중국어학과 교수 및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CTS
한중문화우호협회·북경용경협 국립공원이 주최한 제13회 '중화연대회'에서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 선교중국어학과에 재학 중인 최도환, 김진수 학생이 '공연'(회화)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이 대회는 매년 한국에 살면서 귀화전력이 없는 한국인 재학생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중국어 프리젠테이션 또는 공연 종목에 지원할 수 있다. 이 대회를 통해 양국 간의 문화우호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최도한, 김진수 학생은 선교중국어학과에 입학한 후 중국어를 처음 배운지 1여년 만에 중국어 경연대회에서 이처럼 쾌거를 이룬 것이다. 이날 선교중국어학과 교수들과 학우들이 현장에서 적극 응원했고,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다.

ACTS 선교중국어학과는 중국전문인으로 활약하는 기독교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기 내내 실습기자재를 갖춘 강의실에서 원어민 교수와 함께 중국어를 습득하고 있으며, 학생 모두 방학 때마다 중국으로 연수를 다녀오고 있다.

교환학생도 다수 재학하고 있는 선교중국어학과는 중국의 대학과 복수학위제도도 갖추고 있어 수업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중국을 시장으로 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시대에 발맞춘 학과로서 앞으로도 여러 대회에 학생들을 참가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