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결혼
하나님의 사랑과 가장 많이 닮은 사랑, 가정에서의 부모님 사랑

여러분, 이 세상에서 여러분을 가장 사랑해 주시는 분들이 누구일까요? 부모님이에요. 부모님이 왜 여러분을 사랑하실까요? 여러분이 예쁘거나 잘 생겨서요? 공부를 잘 해서요? 아니요. 부모님의 사랑에는 조건이 없어요. 이 말은 여러분이 어떻든 상관이 없다는 말이에요.

여러분이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건강하든 아프든, 부모님을 속상하게 하든 그렇지 않든, 부모님의 사랑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요. 부모님의 여러분을 향한 사랑은 변치 않아요.

왜냐하면 부모님은 여러분 존재, 여러분 자체를 사랑하시기 때문이에요. 여러분을 사랑하시는 데 조건이 필요없죠. 부모님께서 여러분을 낳으셨으니까, 단지 여러분이 부모님의 자녀라는 그 한 가지 이유로 여러분을 사랑하세요.

이 사랑은 누구의 사랑과 비슷하죠? 하나님의 사랑과 비슷해요. 물론 부모님께서 하나님처럼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다 나타내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하지만 이 땅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가장 닮은 사랑은 부모님의 사랑이에요.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을 알 수 있는 말씀을 함께 볼까요? 로마서 5장 8절 말씀에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라고 나와요. 우리가 죄인 되었을 때에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대요.

심지어 하나님께서 우리와 원수 되었을 때에조차 우리를 사랑하셔서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인 예수님을 죽게 하셨대요. 로마서 5장 10절 말씀에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고 나와요.

여러분, 원수를 위하여 죽을 수 있어요? 원수를 위하여 죽을 수 있는 사람은 아마 이 세상에 아무도 없을 거에요. 그런데 하나님은 그렇게 하셨어요. 우리를 향한 사랑에 조건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말씀이에요.

우리는 하나님의 이런 사랑을 가정에서 부모님을 통해서 받을 수 있어요. 가정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사람에게는 이런 사랑이 필요해요. 그래야 이 땅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잘 나타낼 수 있고, 다른 사람과 잘 지낼 수 있어요.

우리 이 시간 가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누가 가정을 만드셨는지, 가정의 역할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이란?

1. 가정을 만드신 분

최초의 가정은 아담과 하와의 결혼으로 이뤄졌어요. 하나님께서 아담 즉, 남자와 하와 즉, 여자를 창조하신 뒤, 창세기 1장 28절에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라고 말씀하셨어요. 즉, 남자와 여자의 결혼을 통하여 후손이 태어나고 그들에게 이 땅을 다스리라고 말씀하시는 거에요.

가정은 남자와 여자와의 결혼을 통하여 이루어져요. 하나님께서 그렇게 정하셨어요. 하나님께서 가정의 기준을 정하시고 만드셨으니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실까요? 우리도 우리가 만든 것을 소중히 여기잖아요. 여러분 색종이로 종이접기해본 적 있어요? 종이접기한 거 함부로 버리지 않죠. 만약 버리더라도 며칠간 소중하게 간직하다가 버리잖아요. 하나님도 마찬가지에요. 하나님 역시 하나님께서 만드신 가정을 소중히 여기십니다.

가정을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말씀을 통하여 볼게요. 히브리서 13장 4절에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라고 나와요. 하나님께서는 가정을 귀하게 여기시기 때문에 우리에게도 결혼을 귀히 여기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결혼을 귀히 여기지 않는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심판하신다고 하는 거에요.

1. 가정의 역할

하나님께서 가정을 만드셨는데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가정을 만드신 이유가 뭘까요? 가정을 통하여 뭘 하시려는 걸까요? 같이 알아볼게요. 총 3가지입니다.

첫 번째, 하나님의 백성을 세우기 위함입니다. 결혼을 통해서만 아기가 태어나요. 그렇죠? 이 아기를, 사람을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으로 삼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사람을 당신의 자녀로, 백성으로 삼으시길 바라십니다.

두 번째, 가정을 통하여 교회와 예수님의 관계를 알려주기 위함입니다.

에베소서 5장 22절에서 25절 말씀을 보면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바로 몸의 구주시니라 그러므로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자기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라고 나옵니다. 교회와 예수님의 관계가 어떠해야 하는지 가정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하여 가정 내에서 남편과 아내의 역할도 잘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경건한 자손을 얻기 위함입니다. 말라기 2장 14절과 15절 말씀을 보면 '너희는 이르기를 어찌 됨이니이까 하는도다 이는 너와 네가 어려서 맞이한 아내 사이에 여호와께서 증인이 되시기 때문이라 그는 네 짝이요 너와 서약한 아내로되 네가 그에게 거짓을 행하였도다. 그에게는 영이 충만하였으나 오직 하나를 만들지 아니하셨느냐 어찌하여 하나만 만드셨느냐 이는 경건한 자손을 얻고자 하심이라 그러므로 네 심령을 삼가 지켜 어려서 맞이한 아내에게 거짓을 행하지 말지니라' 라고 나옵니다. 이처럼 가정을 통하여 경건한 자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경건한 자손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십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만드신 가정을 통하여 하시고자 하는 것들입니다.

2. 가정을 무너뜨리려는 사탄

하나님께서 만드신 귀한 가정을 사탄이 좋아할까요, 싫어할까요? 맞아요. 정말 싫어해요. 왜냐하면 가정을 통하여 하나님의 경건한 자손들이 생기고, 그들을 통하여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니 사탄의 입장에서는 너무 싫은 거에요.

사탄은 하나님과 반대되는 것만 하잖아요. 그래서 사탄은 가정을 무너뜨리려고 해요. 가정을 망가뜨리면 경건한 자손들이 그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요즘 가정을 파괴하는 것 중 하나가 뭔지 알아요? 바로 동성애입니다. 심각해요. 동성애란, 남자와 남자가 옷을 다 벗고 몸을 만지며 사랑하는 거에요. 여자와 여자가 옷을 다 벗고 몸을 만지며 사랑하는 거에요. 남자와 남자가 결혼하고, 여자와 여자가 결혼하는 거에요.

여러분, 결혼은 남자와 여자만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남자와 남자가 결혼할 수 있대요. 엄마는 여자여야 하는데 남자가 엄마가 될 수 있대요. 여자와 여자가 결혼할 수 있대요. 아빠는 남자여야 하는데 여자가 아빠가 될 수 있대요. 비극적인 일이에요.

남자와 남자 사이에서, 여자와 여자 사이에서 아기가 태어날 수 없어요. 하나님께서 이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라고 하셨는데 동성애자들은 그렇게 할 수가 없어요. 왜냐하면 아기는 오직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만 태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처럼 동성애는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벗어난 거에요. 요즘에 미국, 영국 등에서 이런 일들이 실제로 벌어지고 있어요. 하나님께서 얼마나 마음 아파하시고, 화가 나실까요? 하나님께서 만드신 가정을 통하여 태어나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셔야 하는데 동성애로는 그렇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성애 자체가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죄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로마서 1장 26절에서 27절 말씀입니다.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그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자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 듯 하매 남자가 남자와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그들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들 자신이 받았느니라'.

거룩한 가정

하나님께서 처음으로 만든 공동체, 가정. 우리 모두는 가정에 속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시고, 가정을 통하여 경건한 자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가정을 귀하게 여기십니다. 이에 반해,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탄은 가정을 깨뜨리면 그 아픔이 깊고 오래갈 것을 알기 때문에 가정을 무너뜨리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성애가 그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귀하게 여기시는 가정을, 우리 역시 그 분의 자녀로서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가정을 파괴시키려는 세력 앞에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함으로 승리하고, 하나님께 가정을 지켜달라고 기도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가정 성결 주일입니다. 하나님께서 베드로전서 1장 16절 말씀에서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우리가 속한 가정이 거룩해져야 이 나라와 민족이 거룩해집니다. 우리가 먼저 하나님을 닮아 거룩하여지고, 가정을 거룩하게 지키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공과 공부

질문 1. 하나님의 사랑과 가장 비슷한 사랑은 어떤 사랑인가? 그 사랑의 특징은 무엇인가?

질문 2.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성경 구절은 무엇인가? 그 사랑을 잘 누리고 있는가? 잘 누리고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고, 잘 누리지 못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질문 3. 하나님께서 가정을 통하여 무엇을 하기를 바라시는가?

질문 4. 사탄은 왜 가정을 무너뜨리고자 하는가? 요즘 가정을 무너뜨리는 사탄의 방법은?

질문 5. 우리의 가정은 거룩한가? 가정을 거룩하게 지키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가?

호민지 전도사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