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대
▲경기도 꿈의대학 강좌가 진행 중이다. ⓒ루터대
루터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권득칠)에서 4월 10일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 꿈의대학' 강좌가 개강했다.

'경기도 꿈의대학'은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대학에서 고등학생 대상으로 특별 개설한 강좌를 희망 선택해 수강하고, 자기 주도적 진로개척 및 학습 역량을 신장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루터대학교는 '청소년을 위한 교양 인문학-호모나랜스, 낭독에서 길을 찾다', '내꿈을 펼쳐라-직업의 이해 및 진로설계', '함께하는 사회복지 이야기', '음악인을 위한 호흡과 발성이야기', '내 마음의 지도 찾아가기-심리검사 이해 및 적용'의 총 5강좌를 개설해 103명의 수강생을 모집했다.

루터대학교는 '경기 꿈의대학'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사전에 자체 운영점검을 시행, 학사관리체제와 시설 안전을 점검하고, 꿈의대학 관리팀을 꾸려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했다.

첫 수업이 시행된 지난 10일, 방문한 고등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휴게실과 PC시설을 오픈하고 각 교실마다 보조교사를 배치했으며, 전 학생들에게 저녁식사로 햄버거 세트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학생 등·하교 시 안전관리를 위해 대학교 입구부터 강의장까지 지도인원을 배치해 학생들을 안내했다.

'경기 꿈의대학' 프로그램은 4월 10일부터 1학기 총 10주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