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배우 이민호, 물의 날 맞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배우 이민호의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PROMIZ)가 2천 5백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이민호와 프로미즈는 이번 기금을 통해 전 세계 9만 2천명의 어린이가 한 달 동안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는 식수 정화제 69만개를 포함한 '긴급구호팩(Emergency Pack)' 138 세트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했다. 유니세프 긴급구호팩은 전쟁, 자연재해 등 긴급구호 상황에서 어린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구호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수 정화제와 함께 영양실조치료식 1만여 개, 탈수증 치료제 6만 9천개 등이 포함된다.

배우 이민호는 지난해 3월에도 물의 날을 맞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깨끗한 식수 보급을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민호는 2009년 말라리아 살충처리 모기장을 보내기 위한 '러브 넷' 캠페인으로 유니세프와 인연을 맺은 후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며, 2015년 네팔 지진 긴급 구호를 위해 1억 원을 팬클럽 '미노즈' 명의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그는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 고액 기부자로 구성된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 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후원1팀 이정현 팀장은 "이민호로부터 기부 받은 긴급구호팩과 3월 물의 날을 맞아 유니세프에서 진행하는 '함께 채워요 깨끗한 물'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금을 모아 물 빈곤국 어린이의 식수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며 "물의 날을 맞아 전 세계에 깨끗한 물이 없어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생각하며 가치 있는 나눔을 함께 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민호는 기부와 함께 "작년에 이어 저 이민호와 프로미즈가 유니세프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며, 조금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우 이민호가 2014년 3월 출범한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는 많은 사람들과 지속적인 나눔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착한 마켓을 운영하며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작년 5월에는 프로미즈가 '착한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6월에는 이민호가 '2016년 제1회 행복나눔인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