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션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모임에 참여한 교회들이 북한 10개 도 내 어린이센터 설립 장소로 선정한 지역을 직접 들고 있다. 도별로 다르게 색칠된 판넬을 들고 있다. ⓒ컴패션 제공
한국컴패션(대표 서정인 목사)은 컴패션 북한사역 파트너십 협약을 맺은 76개 교회를 초청, 2월 28일 양재 온누리교회에서 제1회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모임을 개최했다.

'파트너스 소사이어티'는 컴패션과 함께 북한 어린이들에게 전인적 양육 제공이 허용될 때 북한 어린이 사역에 헌신하기로 협약을 맺은 한국교회 연합으로, 교회와 컴패션 간의 파트너십뿐 아니라 교회 간의 파트너십을 위해 발족됐다.

이번 첫 모임에서는 컴패션 북한 사역에 참여하는 76개 교회가 북한 10개 도 어린이센터 설립장소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76개 교회는 각 교회가 품은 비전을 바탕으로, 북한의 도별 경제수준과 필요도를 기반으로 어린이센터를 설립할 지역을 결정했다.

파트너스 소사이어티는 북한사역에 대한 헌신을 다지는 한편, 앞으로 어린이센터 설립을 지원할 협력기관 선정 등 컴패션 북한사역의 실질적 진행을 위한 주요 의사결정 기구로 운영된다.

컴패션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모임에 참여한 온누리교회 이재훈 담임목사가 행사 마침기도를 하는 모습. ⓒ컴패션 제공
76개 교회 가운데 북한 내 동일 지역을 담당할 교회는 지역위원회를 구성, 교회 간 교류를 갖게 된다. 컴패션 북한사역 담당자는 "교회 간의 사전교류와 협력은 지역사회에 교회의 연합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일"이라고 전했다.

이번 모임에서는 추상미 감독의 '폴란드로 간 북한 아이들' 다큐멘터리 하이라이트 상영과 한국국방연구원 북한군사실장 이호령 박사의 북한 개방 시나리오 강연이 이어졌다.

서정인 목사는 "북한 어린이들을 전인적으로 양육할 주인공은 이 자리에 함께하는 교회가 될 것"이라며 "교회를 통해 한반도의 건강한 다음 세대를 세울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컴패션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배우 출신 추상미 감독이 ‘폴란드로 간 북한 아이들’ 다큐멘터리 상영을 앞두고 다큐멘터리 소개와 컴패션의 북한사역에 관심을 갖게 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컴패션 제공
컴패션 북한사역은 교회와 함께 북한어린이들에게 전인적인 양육을 제공하는 것이 허용되는 때를 위해 미리 준비하는 사역으로 지난 2013년 시작됐다. 북한 어린이들이 물질적 혜택뿐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통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깨닫고, 가난을 이겨내며 책임감 있고 영향력 있는 성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컴패션은 2015년 북한사역서밋을 시작으로 북한어린이를 위한 전인적 양육 교재와 프로그램, 어린이센터 운영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사역훈련을 통해 500명 이상의 어린이센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한국컴패션은 북한사역을 위한 파트너스 소사이어티를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교회의 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02-3668-3535, 홈페이지: www.nkcompassi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