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나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샬롬나비
복음주의 신학자들과 목회자들로 구성된 기독교 시민단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이하 샬롬나비, 상임회장 김영한 박사)이 지난 23일 경기도 양평에 있는 행복발전소(대표 송길원 목사)에서 '제7회 샬롬나비의 밤'을 개최했다.

상임대표인 김영한 박사는 인사말에서 "올해 7번째 맞이하는 샬롬나비의 밤이 우리 자신만을 위한 축제가 아니라 가정과 교회, 사회의 통합을 위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또한 감사, 나눔과 섬김이라는 샬롬나비의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복발전소 대표인 송길원 목사는 샬롬나비 회원들에게 행복발전소를 소개하고 영성과 성찰의 시간을 갖도록 인도했다. 송길원 목사와 김양숙 사모는 행복발전소에서 부부관계클리닉, 부모코칭, 결혼예비학교, 여성행복컨설팅, 남성클리닉, 노년설계사, 사모 멘토링, 가족컨설팅, 가정사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설교는 전 총신대 총장인 정일웅 박사가 '믿음, 소망, 사랑으로'를 제목으로 전했다. 이어 한국교회 연합을 위해 최철희 선교사(이모작 선교네트워크 대표), 한국사회의 통합을 위해. 박봉규 목사(한장총계속교육원장),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윤상문 목사(킹덤북스 대표), 세계평화와 미종족선교를 위해 여주봉 목사(포도나무교회 담임)가 각각 기도를 인도했다.

샬롬나비
▲제7회 샬롬나비의 밤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샬롬나비
예배는 장현승 목사(과천소망교회 담임)의 축도로 모두 마쳤다. 이후엔 저녁 식사를 하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또 정창원 목사(앨림교회·한민족 연합선교회 대표), 김신곤 목사(씨뿌리는 사람들 대표)가 새 회원으로서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신현수 교수(평택대 교수), 손주철 박사(백석대 교수), 오성종 교수(전 칼빈신대원장), 임태수 교수(호서대 명예교수), 배정도 박사(창성교회 담임), 전형준 교수(차세대 위원장, 백석대 교수), 최선 목사(심곡제일교회담임), 안계정 박사(평택 나눔교회 담임)의 인사가 있었다.

또 故 김조형 목사의 부인인 배선영 사모의 기도 후 많은 어려움을 겪고 탈북한 이윤선 선교사, 임혜진 선교사가 간증했다. 이날 행사는 김윤태 교수(백석대 교수)의 인도로 샬롬나비의 정신인 10대 과제 및 실천 강령을 확인하고, 악수례로 마무리됐다.